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 - 창의력이 살아나는 명화 속 예술동화 형설아이 상상 미술관 1
제랄딘 엘시네 지음, 로낭 바델 그림, 김혜영 옮김 / 형설아이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상미술관 시리즈_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

 

 

 

우리가 제일 잘 아는 그림이 아마 '모나리자'가 아닐까 싶어요 

그만큼 레오나르도 다빈치 하면 떠오르는 그림이네요

이번 상상 미술관 시리즈 책을 통해서 아이와 함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의 작품에 대해서 꼼꼼히
감상해 볼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dd class="sh_blog_passage">
레오나르도 다빈치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것은
</dd> <dd class="sh_blog_passage">
<모나리자> 모나리자가 어떻게 도난을 당했었는지 알수잇네요
</dd>

 

루브르 박물관의 유리 수리공인 안젤로는

작은 방의 유리를 수선하기 위해 박물관에 갔다.

안젤로는 박물관에 전시되어져 있는 모나리자에게 푹 빠져 있었다.

바로 모나리자의 부드러운 시선과 신비로운 미소에 반했기 때문이다.

안제로는 모나리자의 부드러운 미소가 자기를 향해 있다고 생각했다.

박물관이 문을 닫는 늦은 밤, 안젤로는 액자를 뜯어 내어 품에 안았다.

 

파리의 사람들은 도난당한 모나리자때문에 난리가 났다.

안젤로는 모나리자와 함께 해서 무척이나 기뻤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자신만을 바라보는 모나리자의 시선이 부담스러웠다.

 

안젤로는 2년 동안이나 모나리자의 눈길에 갇혀 있었다.

드디어, 그는 모나리자를 고향 피렌체에 데려다주기로 했다.

안젤로는 그곳에서 만난 알프레도에게 모나리자를 던져 놓고 도망쳐 버렸다.

그로부터 몇달 뒤, 모나리자는 다시 프랑스로 되돌아왔다.

 

1911년에 일어났던 모나리자 도난 사건.

범인은 박물관 유리 수리공인 빈센쵸 페루지아.

그가 밝힌 범행 동기는 모나리자를 고향인 이탈리아로 돌려 보내 주고 싶어서였단다.

책의 뒷부분에 이런 이야기외에도 모나리자에 관련된 몇 가지 사실들이 적혀있어서 읽어 보면 참고가 된다.

​책속에서의 또 다른 재미는

우리가 안가본 나라를 볼수잇었어요

밀라노와 마드리드, 파리, 런던 등 세계 여러 곳을 책속 그림을 통해서

 미술관나들이를 한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