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와 만난 우리 역사 - 재미있는 문명 교류 이야기 사회와 친해지는 책
박미란 지음, 김진화 그림, 정수일 원작 / 창비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와 만난 우리역사

재미있는 문명 교류 이야기

 

방학기간이라서 박물관 나들이가 많은 요즘

  • 세계와 만난 우리역사책을 받고

책과함께하는 역사 연계 수업을 다녀왔어요

 

세계와 만난 우리 역사 이 책은 쉽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4학년 우리 딸 역사수업과 역사체험에 많은 도움이 되고있어요

 

어렵다고 생각한 한국사를 알고 보니 더 이해가 잘 되고,

비싼 수업료를 내야만 설명과 수업을 할수 있었던 박물관 수업이

책한권으로 눈으로보는  박물관이 아닌 이해가되는 박물관 관람으로 변했어요

 

제일 영양을 준것은 우리나라 청자,그림,등등에 설명에서 끝이아니라

 다른 세계와의 문명의 만남에 설명이 책속에 수록되어 있어서 더욱 흥미롭다고 한다.

 

명저들 통해 만난 동남아 지역의 사신들과도 교유하면서 동남아 각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수잇고

이해하지 못했던 세계와 함께 공존하는 문명발전이 새롭게 느껴졌어요

세계 인식의 바탕에는 우리의 전통과 문화에 끊임없는 유물과 주인공들덕분에

지금의 상업이나 세계문명발달까지

이어진것이 더욱 놀라지않을수 없었답니다

 

과거가 있기에 현재가 있는 21세기

세계와 만난 우리역사

재미있는 문명 교류 이야기

 

책한권과 떠나는 즐거운 한국사,세계사

박물관 나들이 권장도서 이네요

 

 

 

 

문명교류사학자 정수일의 ‘한국 속의 세계’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그래픽과 함께 풀어냈다. 빗살무늬 토기, 무령왕릉, 석굴암, 고려청자.

경주여행,박물관 여행시 책한권 들고떠나니

아이들 역사수업이 한층 즐거워 지네요

 

 

 

 

엄마 도자기무늬  책에 나왔었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