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한국사 생생 교과서 - 외우지 않아도 쏙쏙 들어오는 초등 생생 교과서 시리즈 3
이정범 지음, 유남영 그림, 김용만 감수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스콜라>도와줘요, 아리송송 박사님!

심장이 터질 것 같아요.

<스콜라 우리 몸 학교 시리즈>는

우리 몸속에서 주는개념을 알켜주네요

 

스콜라에서 참 좋은 책이 나왔네요

신체 기관의 역할과 기능을 설명하는 것으로 끝나는 과학책이 아니고

제목과 같이 심장이 뛰는 증상에서 시작하여

다른 기관들과 연계된 심장의 기능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어요

신체 증상이 심리적인 것과 연관이 있음을 짚어주면서

 아이들 마음을 대변하듯  마음을 읽어주고 상담을 해주는듯한 좋은책입니다

요즘 대세인 융합,통합 인체학습 책인듯 합니다

 

일어나는 생리 작용과 몸과 마음이 서로 영향을 아리송 박사님은 무엇이든 해결해주시는
고민상담 사무실의 박사님이시네요
 어느날 한 여자아이가 아리송 박사님을 찾아오게 됩니다~
심장이 빨리 뛰는 아이죠

 

 


 

 

 

책을 받아보고 그림만 봐도 즐거워 하네요

 



 

 

아리송송박사님은 몸에 심장이뛰고

생리작용과 몸과마음의 영양을 주는 것을 실험합니다

 



 

 

우리몸을 의학적으로 나타낼수 있을까요??

 

 

 

 

책처럼 혜원이 머리도 빙글빙글 도나봐요

 

 

 



 
심장 순환계’에 대한 모든 것!

빨리 뛰면 왜 심장이 쿵쾅거릴까요?
 앞에 나가 발표를 할 때는 왜 심장이 콩닥거릴까요?
심장이 고장 난 걸까요?
심장이 터져 버리면 어떡하죠?
 이런 궁금증이 생길 때 “도와줘요, 아리송송 박사님!”
아는 게 많아도 너무 많은 아리송송 박사님이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 줄 거예요.
자, 그럼 아리송송 박사님과 함께 심장의 비밀을 찾아 출발











 
혜원이는 평상시 가끔 본인의 심장에 손을 대보고는 합니다
몸속 심장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궁금해 하고 신기해 했어요
 볼 수도 없고, 만질 수도 없는 심장이 쉬지 않고 두근두근 콩닥콩닥 뛴다는 사실
엄마 심장은 잠을 자면서도 뛴다
멈추면 어떻게 되는데??
 
 심장이 두근두근 터질 것 같을때가 언제인지 아이와 이야기해보았어요
 
혜원이는 학교에서 아무힘 안주었는데 방귀가 나왔을때..
정답인줄알고 손들고 말했는데 틀렸을때..
급식실에서 맛난것만 먹고 맛없는 반찬남겨서 혼날까봐 걱정할때...
라고 하네요
 
이첨럼 일상생활중 심장이 뛰는 일은 저마다 다르지만 늘 심장은 뛰어요
 
이런 형상을 알아보기 위하여 척척박사 아리송송 박사를 만났어요
 아리송송 박사는 마리에게 가르처주듯 우리 혜원이 에게도
심장, 혈관, 피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려 주면서
책을 읽는 아이들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애쓰네요
 

 



 



 
몸과 마음의 힐링 캠프 '스콜라 우리 몸 학교'
심장 순환계와 관련된 우리 몸속 생리 작용과 몸과 마음은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다는 내용을
심장이 빨리 뛰어 고민인 마리와 이런 마리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엉뚱하고 매력적인
아리송송 박사라는 캐릭터를 통해 흥미진진하게 담아냈다.

아리송송 박사가 마리의 고민을 해결하는 과정에서는 심장 순환계와 관련된 지식정보를
재미있게 알아가고, 아리송송 박사가 마리의 마음을 헤아리는 과정에서는
우리 몸과 마음이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음을 자연스럽게 깨닫게 될 것이다.
책을 읽고 난 뒤 우리 몸과 마음을 제대로 알고 사랑하는 방법을 알게 되는 건 보너스다.
 






 
 
무서우면 왜 자기도 모르게 가슴이 쿵쾅거리는지,
부끄러우면 왜 자기도 모르게 얼굴이 빨개지는지,
긴장하면 왜 자기도 모르게 배가 살살 아픈 건지 묻고 또 묻습니다.
 
 사실 보이지 않는 우리 몸속 생리 작용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책이 많지는 않은데
 그럴 때 아이와 함께 '스콜라 우리 몸 학교 시리즈'를 보면서
아이의 호기심에 공감해 주고,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여정을 함께해 보세요.
 이 책은 우리 몸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아이다운 호기심으로 접근하고 있어,
 아이들이 몸속 생리 현상에 관한 지식을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을 거예요.
몸과 마음의 건강을 함께 돌봐야 한다는 소중한 깨달음도 얻을 수 있고요.
'스콜라 우리 몸 학교 시리즈'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몸과 마음의 관계를 바르게 알고,
몸과 마음의 건강을 함께 돌보는 건강한 아이로 성장하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