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소년은 나쁘지 않다 내인생의책 책가방 문고 33
마이클 모퍼고 지음, 마이클 포맨 그림, 윤미중 옮김 / 내인생의책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쁜소년은 나쁘지않다

 

영국 출신의 작가 마이클 모퍼고의

 '나쁜 소년은 나쁘지 않다'

 '내인생의 책'에서 출판되었습니다.

 

처음에 책은 받았을때

책 표지에 등장하는 착하게 생긴 말 한마리와 순박해 보이는 소년을보고

이 소년 착하게 생겼는데

왜?나쁘지?

무슨나쁜짖을 했기에 그럴까?읽고싶다란 생각이 들면서..후회했어요

책인데 불과하고 난 나쁘다란 말에 판단을 해버리고

선입견을 갖고 글을 보는 마음이 생긴것을요...

 

우리 현실에는 싫다~!!좋다~!!나쁘다~!!등등

선입견에 휩쓸려서 모든 정의를 겪지도않고 내리는 습관이 언제부턴지 생긴게 늘 후회하면서도

또 한번 순간적으로 결정을 지은 나를 돌이키네요

 

책내용으론..

주인공은 태어날 때부터 나쁜 녀석이었다고 생각하는 한 소년이다.

소년은 단지 수를 더하고 빼는 것을 제대로 못했을 뿐인데

선생님에게 만날 혼이 났고,

결국은 학교에서 점점 멀어지게 된다.

 실수로 훔친 오렌지 하나 때문에 전교생 앞에서 문제아라는 낙인이 찍힌 소년은

이제 자신의 삶이 어디로 흘러가도 난 나쁜아이라는 자책에 사로잡힌다라는 내용입니다

 

소년을 알아주는 유일한 분은 할아버지 였어요

 

 

 

어쩜 우린 작은 실수하나

나에게 오는 작은 피해 하나에도

문제를 확대시키거나

소문을 내거나

선입견으로 똘똘 뭉처버린적은 없었는지 생각을 하게 만든 책이네요

아이에 책이 어른에책보다 교훈이 많음을 알기에 너무 보고싶은 책

딸도 저도  살아가는데 언제가는 기억이 날것같은 책인듯해 마음이 뭉클거렸네요

 

 

 

 

 

남에게 나에게 모두에게 선을 긋지않고

밝은 눈으로 봐라보고

밝은생각을 하는 아이로써 늘

배려하는 아이로 자라기를 바라면서 서평을 쓰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