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툴 마녀는 수학을 싫어해! - 개정 교과에 맞춘 스토리텔링 수학 동화 툴툴 마녀 스토리텔링 동화
김정신 지음, 김준영 그림, 강미선 감수 / 진선아이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툴툴 마녀는 수학을 싫어해

(개정 교과에 맞춘 스토리텔링 수학 동화)

제목만 들어도 내용이 궁금해지는 책이네요

 

툴툴마녀 스토리에수학 개념을 모두 담았다고 봐도 될것같아요

 

 딱딱하고 어려운 개념 설명과 문제 풀이 방식에서 벗어나서

이야기 속 에피소드를 통해 수학 개념을 흥미롭게 풀어냈네요

 

마법 세계에서 인간 세계로 내려온 툴툴 마녀에게는 생활 속 모든 것들이 수학 공부의 소재이다

마법을 읽희면서 아게되는 수학들

수학을 모르면 마법을 할수 없음도 알게된다

수학을 싫어하는 툴툴마녀는 제 1마법을 전수받기 위해 지구세상으로 내려오고

샤샤와 햄스터슈를 통하여 도움받아서 수학왕인 민준이를 만나게 되며 이야기는 시작합니다

샤샤의 이야기가 있고 (그림그래프)를 보여주네요

게임처럼 이야기 내용중 잠깐 퀴주도 수록되어 있어요

엄마가 최고야 동화스토리를 즐겁게 읽고

분수계산법을 봅니다

아이들 좋아하는 피자로 알계되는 분수 ~~재밌네요

 

엄마의 다이어트

이렇게 계산하는군요

엄마도 아이도 함께 배웁니다

 

툴툴마녀도 수학을 배우고 있네요

 

길이에 대해서도 알게되고요

 

계산법도 들여다봅니다

곱샘~~이책보니 어렵지않네요

 

 

이 책은 수학을 싫어했던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고,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겐 더욱 수학을 왜 알아야할지 간접으로 보여주네요

 책한권에 담긴 즐거움으로도 수학적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워 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