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인
김민현 지음 / 스윙테일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유로운 설 연휴에 이 책을 집어 들었다. 이거 웬일인가? 순삭 할 정도로 하루 만에 읽어버린 저승 미스터리 판타지!!! 안 그래도 스윙테일 출판사의 소설들을 믿고 읽는 터라 이번에도 읽었을 뿐인데, 이렇게 판타지의 세계로 끌고 갈지는 몰랐다.

이승과 저승 그리고 경계인이라는 설정으로 캐릭터도 등장하는데도 아무런 불편감도 없이 정말 흡입력과 속도감이 좋았다고 할 수 있다. 현시점으로 배경을 삼아서 그런지 몰라도 동떨어지는 세계감을 느끼지도 못한 채 미스터리의 소재들을 쫓아가기 바빴을 만큼 재밌고 흥미진진 한 국내 소설을 찾는다면 「경계인」 추천하고 싶다.

일반인들도 저승이라면 딱 떠오르는 관념들이 있을 것이다. 거기에 김민현 작가는 상상을 좀 더 가미하여 이승과 저승의 세계를 그리면서 주인공'주현'을 내세워 스토리의 이야기를 피웠다. '주현'의 마지막 기억은 운전하며 퇴근하는 중이었다. 비현실적이게도 주현의 눈앞에는 어느 허름한 건물에 자신의 시체가 토막이 되어 봉투에 담겨 있는 것을 보게 된다. 그리고 주현 옆엔 저승사자 '조부장'이 함께 있다는 것이다. 자신을 저승으로 데려가려는 '조부장'에게 이유도 없이 자신을 죽인 범인을 잡을 때까지 저승에 가지 않겠다며 거부를 행세한다. 이유도 모른 채 살인 당한 귀신은 필히 악귀로 변함과 동시에 이승과 저승에서도 문제가 되기 때문에 조부장은 '주현'의 감시자로 경계인 최성민을 내세워 주현을 죽인 범인을 찾는 여정을 그렸다. 기간은 딱 7일이다.

제3회 추미스(추리,미스터리,스릴러) 수상인 만큼 촘촘한 짜임새로 소설의 유의미를 느낄 수 있었다. 누군가에게 죽은 적이 없는데 자신이 누군가에 의해 죽었다? 기발한 소재가 확실하다. 오해로부터 불러온 살인의 전말. 그 끝은 누구도 알 수 없는 캐릭터의 모습이 있었던 작품임을 알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