혐오자살
조영주 지음 / CABINET(캐비넷)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혐오]라는 단어들이 많이 보인다. 그만큼 사회에서 자주 등장하고 대두되고 있는 글자가 아닐까 한다. 어떠한 것에 혐오를 하는지에 따라 보는 시각이 달라지는 만큼 인문, 경제, 사회가 아닌 이번에는 소설 속에서 등장하는 또 하나의 주제로 만들어진 미스터리 소설이다.

꿈인 줄 알았지만, 남자친구의 죽음이 자신으로 인해 죽었음을 감지하게 되면서 숨김에 급급한 "명지"와여자친구를 위해 엘리트 인생을 밟았지만 허울뿐이었던 인생 "준혁"의 관계가 나온다. 그리고 또 한 명의 여형사가 연쇄 살인을 홀로 수사하면서 이 소설의 묘미를 알려주는 스토리텔링으로 이어가는 소재로 간다.

처음엔 요 윗글처럼 등장하는 세 명의 시점과 또 한 명의 동명이인이 출현하여 사건의 전개에 잠시 방황을 하였지만 작가의 필력에 다시 빠져들어 읽은 미스터리다. 판형은 상당히 표준보다는 작다. 그만큼 페이지의 글은 작지만,

읽기가 어려울 거 같다는 그것은 오해를 가지고 읽을 뿐이다(제가 그랬습니다). 보기와는 다르게 활자를 따라 빠른 속도감으로 읽게 되고 인물들마다의 묘사까지 잘 드러내어 오히려 아껴두며 읽지 못해 아쉬울 뿐이었다. 그만큼 스토리를 이해하기 시작하면 가독성과 흡입력에 단번에 읽어야 할 소설임을 밝힌다.

소설 속에서 가리키는 혐오의 메시지를 얻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시길 바라본다. 스토리가 하나의 주체를 가지고 만들어지는 것을 보며 생동감 있게 현실에서도 일어나고 있는 이 혐오에 모두들 알고 있을 것이기에 말이다.

아참, 출판사도 작가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아서 더 좋았다.( 작가님만 이번이 두 번째 작품 읽은 겁니다) 역시 믿고 완독한 나도 칭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