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마리 유키코 지음, 김은모 옮김 / 작가정신 / 2020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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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작가 중에서도 유독 눈에 띄는 작가가 있다면 〈 마리 유키코 〉라고 말하고 싶다.

그만큼 작품에서 나타내는 이야기 소재들이 특이함과 더불어 눈살 찌푸리게 하는데도 나 자신도 모르게 관심이

가게 되는 작가이기 때문이다. 이번에 만난 작품은 이전과 다른 장르로 공포 미스터리를 안겨주는 여섯 편의 '이사'에 관한 소재인데 견고한 소설의 트릭을 보여준 연작 단편집의 소설이다.

분명히 이 책을 읽기 전 책 표지는 설명한다. 심약자는 해설을 먼저 읽을라고 주의를 주지만! 음~ 역시 나는 순서대로 앞장부터 읽어갔는데 점점 이야기의 흐름들이 압박을 해오면서 죄어오는 느낌이 들었다. 단편이라 나오는 이들이 다르지만 연작이라는 타이틀을 달아놓았기에 등장인물마다 어느 한 교차점에 있다는 것을 보았었고 역시나

작품 해설을 늦게 읽기를 잘했다는 생각이다. 필히 공포 미스터리를 좋아하는 독자라면 앞 페이지부터 읽기를 바라본다. 역시 장르소설인 만큼 이 책을 골랐다면 무서움은 느껴야 하는 것이 정답이 아니겠는가?

누구든지 한 번씩은 겪어보았을 '이사'. 이와 함께 사람의 입으로 통해 sns으로 통해 떠돌고 있는 현대 괴담을 맛깔나게 소설로 풀어내어 독자에게 공포감을 안겨주며 쉽사리 책에 못 빠져나오게 하면서 은근히 공포에 사로잡히게 만드는 매력을 보여준다. 그렇기에 역시 귀신보다 무서운 건 역시 사람이라는 것을 소설로 명시해 주는 작가라 이번의 작품도 좋았음을 만천하에 알려주고 싶다. 단순히 소설의 전개만이 아닌 등장인물의 심리와 내면을 잘 돋보이기 하는 소름 돋는 연작 미스터리 단편이었음을 명시하며 또 한 권의 소장 책을 발견하게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글을 끝내겠다.

자, 『 이사 』에 실린 단편 여섯 편에 대한 해설은 이것으로 마치겠다.

이제 ' 그 사실 '에 언급해야 한다.

독자 여러분도 눈치챘을까?

이 여섯 단편에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이름이 있다는 사실을. -p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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