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낭자 뎐
이재인 지음 / 연담L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궁중 미스터리 판타지의 획을 그은 대단한 도서를 만났다.

강력 추천할 만큼 스토리 전개들의 흡입력이 또한 대단한 국내 소설이다.

조선시대의 배경 시작으로 선왕의 아들 3명으로 이복형제를 이룬 스케일로 나뉜다. 조선에 뜨는 단 하나의 태양 '이광 임금'과 선왕의 승은을 입은 무녀의 "무영 이휘", 형님들보다 어머니의 생김새를 닮은 진원 대군까지 궁중의 미묘한 흐름을 선보인다. 이렇게 끝나면 재미가 없는 스토리이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다.

선왕의 자리를 즉위한  임금은 궁중에서 자신이 느껴왔던 복수의 피를 맛 보이게 하고 자신이 들리는 부엉이 소리 때문에 궁에서 사라져버린 두 번째의 왕자이자 천것의 사내인 무영을 불러이른다. 무영은 자신의 어미인 귀비의 무녀처럼 사령을 보는 기이한 인물로 나타난다. 무영과 함께 도성에 나타난 해랑 소년. 미스터리한 소년이지만 무영과 함께 도성에서 일어나는 기묘한 일들의 사건을 파헤치며 고군분투하는 또 하나의 스토리를 메꾸었다.

인물들마다의 특색을 갖추어진 선택에서 조선시대의 배경까지 더해지니 금상첨화다. 각 사건마다 한 곳의 요점으로 이루어진 것까지 쾌감을 부르게 만드는 판타지 소설이다. 사건의 해결마다 후에 여담 편도 다루어서 쏠쏠하게 읽혀서 이 또한 좋았다. 600페이지가 넘는 두꺼운 궁중 미스터리 판타지 소설. 한번 펼치면 읽을 수밖에 없을 정도의 스토리 전개에 빠져 헤어 나오질 못할 것이다. 단단히 각오하고 읽으시길 바란다. 그만큼 추천하고픈 소설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