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전이 없다
조영주 지음 / 연담L / 2019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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띠지로부터의 문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강력 추천! 그로 인하여 읽게 되었는데

확실히 그 뜻을 알게 되었다. 한번 펼치면 손에서 놓을 수 없었던 국내 추리 소설.

1년 전부터 안면인식장애를 앓고 있는 이진천 형사. 정년퇴직을 앞둔 그는 휴가로 보내고 있는 중이다. 식구들의 얼굴조차 못 알아볼 만큼의 상황이라 매일 핸드폰의 사진을 보며 하원하는 손자를 찾으러 어린이집에 찾아간다. 손자 나무의 한마디에 우비 할배를 잡기 위해 어린이집 근처에서 잠복을 하는 진천. 그러던 중 독거노인의 죽음을 접하게 되면서 우비 할배와 동인인물을 알아낸다. 독거노인의 죽음.

그곳은 잔뜩 쌓인 책의 집인 노인이 책들에 의해 깔린 채 죽어있다. 더군다나 얼굴까지 못 알아볼 정도로의  노인의 얼굴, 현장 조사 중에 알게 된 책 뭉치의 피와 책들 중에 추리소설의 반전 페이지만 없다는 점이다. 감질나게 왜? 반전 페이지만 찢었을까?  추리소설을 특히나 좋아하고 애정 하는 이진천 형사는 노인이 사고사가 아닌 살인에 의해 죽은 것으로 직감을 하면서 사건을 파헤치면서도 자신의 안면인식장애로 인식하여 동료 경찰 두 명과 함께 사건을 푸는 도중 또 다른 사건이 발생하면서 연쇄 살인 사건으로 이어가는 형식의 소설이다.

주인공 진천 형사가 책을 좋아하고 애정 하는 인물로 그려져 있기에

추리소설의 애거사 크리스트, 세이초, 인천 배다리 헌책 책방 거리, 파주 출판 도시 등 실제 존재하는 곳들을 소설 속에서도  만날 수 있어서 반가운 면도 있다.

다만, 《오리엔트 특급 살인》을 읽어 보지 않았는데,, 결말이 나와있었어 약간의 멘붕을 느꼈다. 에거사 크리스트 작가의 책을 읽어보지 않았다면,, 유의하며 읽기를 바란다. 살인 사건을 조사하면서 중간중간 도서들의 제목과 인용문구도 삽입이 되어 있어서 이쪽으로는 좋았다. 반전도 겸비해 있었기에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독자들이라면 흠뻑 빠져보시길 바라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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