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비포 유 미 비포 유
조조 모예스 지음, 김선형 옮김 / 살림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조조 모예스 작가라고 하면 다들 "미 비포 유"로 극찬하기에
가을에 로맨스가 아닌 초겨울에 로맨스 소설을 읽게 되었다.
영화로도 나왔지만 다행히 나는 관람하지 않았기에 원작 소설을 기쁜 마음에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개인적인 생각이기는 하지만서도 원작 소설을 읽기 전에 영화를 본다면 그 특유의 책과 영화의 각색된 것들을 찾는 재미를 놓치기 때문이다.

2년 전 젊고 언제나 스펙터클한 여행과 운동을 좋아했던 
사업가 '윌 트레이너'는 출근길에 교통사고를 당해 사지마비 환자가 되었다.

현재로 돌아와 '루이'는 갑작스럽게 일하던 카페가 문을 닫게 되었다는
식과 함께 실업자가 된다. 오로지 루이자가 집안을 먹여살리는 가장이었기에 직업훈련에 가서 맞는 일을 찾지만 자신과의 적성이 안 맞은 것을 알게 된다. 그러던 중 상담사의 일자리 중에 간병인이 있다는 것이다.
조건은 말동무만 되는 것. 자포자기 심정으로 면접을 보게 되고 그 다음날 바로 출근을 하게 된다. 까칠하고 독설만 내뱉는 '윌'과 돈을 벌기 위해 꿋꿋하게 보조 간병인을 하는 '루'. 고용된 계약기간 6개월을 보내며 서로 티격태격은 하며 하루하루 시간을 보내지만 어느 순간 사랑이라는 싹을 트게
되는 로맨스를 담은 소설이었다.

사지마비 환자 '윌'과 간병인이지만 말동무로 온 '루'
로맨스이지만 이 책에 담은 이야기들은 무수히 많았다.
읽으면서 눈물도 흘리게 하고 웃게도 만든 로맨스 소설이기는 하는데도
장애인이라는 타이틀과 존엄사에서의 이야기까지 포함되어 있었다는 것이다. 이 책 속에 실린 한 스위스 병원은 실제로도 있는 병원이기도 했다.

사랑하면 상대방의 원하는 바램을 들어줄 수 있는 게 될까?
끝을 향해 책을 읽어 갈수록 내 바램대로는 되지 않았지만
그의 바람대로 그녀도 넓은 세상에 달려나가 모든 것을 체험하고 즐기며
자신의 삶을 느끼길 바라본다.
단순한 로맨스 소설만이 아닌 복합적으로 다룬 소설.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다른 독자들의 생각은 어떨지 궁금한 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