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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 형사 부스지마 ㅣ 스토리콜렉터 64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김윤수 옮김 / 북로드 / 2018년 6월
평점 :
전작 '연쇄 살인마 개구리 남자'의 작가의 신작이지만 아직 읽어보지 못했기에 나에게는 먼저 '변호사 레이지 시리즈'로 출간했던 [속죄의 소나타]로 알게 된 작가이다. '연쇄 살인마 개구리 남자'도 리뷰를 통해 보았는데도
평판이 좋아서 "작가 형사 부스지마"도 읽게 된 계기다.
부스지마는 현재 잘나가는 미스터리 작가이지만서도
형사때 유능한 경찰이였지만 한 사건이 일어나면서 바로 그만두지만
경찰 윗분들의 영입에(?) 힘입어 -형사 기능 지도원-으로 고용이 된다.
책의 제목처럼 전직 형사였던 "부스지마"와 여형사 "아스카"와 함께
출판계에 일어나는 총 다섯건의 살인 사건을 해결해 가는 연작 소설집이다.
출판 불황으로 인한 대립구조, 수많은 작가를 배출하는 출판사 등
작가,편집자, 독자, 프로듀서등 그들만의 의욕과 욕망으로 둘러싼 그들만의 민낯을 절실히 보여준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는 소설인데도
독자로써 나는 당황스러웠다. 문단에서의 미묘한 줄달리기 같은 깔림들이 있는지도 몰랐다. 이익을 내기 위해 창출을 한다고 하지만 이건 너무나도 일그러진 출판계의 민낯으로 다가왔기 때문이다.
많은 이들이 그렇게 하지는 않겠지만서도 자기애에 빠지는 작가들도 없었으면 하고 편집자 또한 도용이나 무단 적재등 다른 작가들의 창작글을 훔쳐오는 일도 안하길 바라고 독자 또한 독자라는 선까지만 하길,,프로듀서도 갑질 또한 안하길 바랄뿐이다.
이 저자의 책은 보통 크나큰 트릭은 없다. 복선 또한 없다.
그러나 나카야마 시치리 작가의 소설 흐름을 아는 독자라면
그 매력에 빠져들것이다. 나 또한 그렇기 때문이다.
출판계의 실상과 민낯이 적나라하게 보여줌과 동시에
그 안에서의 미묘한 여력들이 담겨져있는 책이며
문학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권해보고 싶은 책이다.
어느 세계든 이상주의자와 현실주의자가 있는데 그 본질을 가만 보면
한 사람의 속에서 서로 다투는 두 가지 입장이라 할 수 있지.
달리 말하면 이상은 장래성, 현실은 수익성인 셈이야. -p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