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별 블렌디드 러닝 : 실전 가이드 북 - 언어, 수리 탐구에서 예체능까지
박점희 외 지음 / 애플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목별 블렌디드 러닝

브렌디드 러닝 관련 책들이 너무 많이 쏟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블렌디드 러닝의 개념부터 찾아보고 싶었습니다. 도대체 무엇인가 왜 너도나도 블렌디드 러닝을 얘기하는지 궁금했습니다. 온라인수업을 얘기하는 것이 아닌 학생이 주도성, 선택권을 가지고 있다는 게 가장 중요한 의미를 띄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작년에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우리에게는 많은 고민이 생겼고 교사들은 학교의 존재부터 수업의 의미까지 다양한 문제의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책도 블렌디드 러닝에 대한 이론서에서 벗어나 과목별로 블렌디드 러닝을 실천할 수 있도록 잘 정리된 가이드북 형태로 출간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일목요연하게 당장이라도 실천할수 있도록 잘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온라인수업을 위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도구와 콘텐츠 활용 수업 도구를 비교하고 사용법을 정리요약하면서도 온라인 수업의 기본을 얘기하고 있었습니다.

학교행사를 어떻게 할 것인가? 학습자와의 소통을 위한 준비를 위한 창구개설은 어떻게 할 것인가 등 너무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온라인으로 모든 게 이루어지다보니 학부모나 학생들과의 협력은 정말 중요한 일이 되었습니다. 이 점이 교사로서 제일 중요한 것은 코로나 상황이지만 학생과 학부모와 좋은 관계를 맺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게 제일 힘들었습니다. 작년에 이런 책을 만나서 팁을 얻었더라면 시행착오는 덜 겪었을 것은 분명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