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오는 날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55
이미자 지음 / 꿈터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날씨가 엄청 추워진거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겨울 그림책들을 찾아보기 시작하고있답니다.

그 중 겨울그림책으로 잘 어울릴 만한 책인
눈 오는 날
책을 아이들과 읽어보았어요.

 

 

 

 

 

 

 

 


겨울날. 엄마와 아빠는 나가시고
언니,오빠와 함께 가위바이보를 해서 딱밤맞기 놀이를 하는 막내 미나.

주변에 놓여진 소품들의 그림들이
옛정취를 느낄 수 있는 것들이라서
추운 겨울날 뜨근한 방안에서 놀고 있는 포근한 느낌이 들었어요.

 

 

 

 

 

 

 

 

 

딱밤을 맞자 화가난 미나!!
엄마아빠한테 다 이를거라면 추운 겨울날 미나는 방밖으로 나가요.
그런데 기다려도 엄마와 아빠는 오시지 않자
미나는 어쩔수 없이 방으로 들어간답니다.

 

 

 

 

 

 

 

 

밖에 오래 있던 미나는
감기에 걸리게 되요~
미나는 아빠와 엄마에게 혼나게 할 생각이만 했는데
 언니와 오빠는 미나를 걱정하며 정성껏 돌보게 된답니다.

 

 

 

 

 

 

 

 

그리고 다음날, 미나는 싹 나았어요.
언니오빠의 정성때문이겠죠??^^

밖을 내다보니 눈이 내려 온세상이 하얗게 변해있었답니다.
그래서 세남매는 눈싸움도 하고 눈사람도 만들면서 신나게 눈오는날을 즐기게 된답니다.

 

겨울날을 다르게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책이였답니다.
방안에서 남매가 오순도순 놀다가 티격태격 다투기도하고
그러면서 서로를 걱정하고 화해하는 과정이
추운 겨울날의 쌀쌀함보단 따뜻함을 느끼게 해주었어요.

그리고 눈이 쌓인 겨울날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하얀세상을 즐겁게 표현하고 있어서
책을 읽는 아이나 눈오는 날을 기대하게 만들어 주는 책이였답니다.


그림책 #눈 오는날
#유아그림책 으로도 추천하고 싶고
#겨울그림책 으로도 추천하고 싶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