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산 호랑이 책은강아지똥을 쓰신 권정생작가님이 글을 쓰시고그림을 그리셨던 화가 정승각 선생님께서 그림을 그리셨답니다.그래서 더 궁금해던 책이기도 해요.
금강산 호랑이에게 잡아먹힌 아버지에 대한 복수로 점점 성장하는 유복이 이야기.아버지를 위해 10년동안 힘든 수련을 하며금강산 호랑이를 잡기위에 몸을 만든답니다.그 과정에서 유복이는 몸도 커지고 힘도 쎄졌지요.
금강산호랑이에게로 떠날려는 유복이가 걱정되신 엄마는 유복이를 지키기위해 어려운 문제를 내줬지만해결을 해버린답니다.그렇게 어머니께도 길을 떠날 수 있게 허락을 받고금강산 호랑이를 찾아나섰지만산신할머니가 나타나 유복이를 시험하시게 된답니다.하지만 유복이는 잘 극복해 나가요.
그렇게 만나게 된 금강산호랑이.유복의 공격은 금강산호랑이를 더 화가나게 했고결국 유복이는 금강산호랑이에게 잡혀먹였답니다.하지만 호랑이 뱃속에서 만난 처녀 덕분에 아버지릐 유골도 찾고 호랑이도 물리치게 된답니다.
그렇게 유복이는 호랑이를 물리치고호랑이 뱃속에서 만난 처녀와 결혼도 하게 된답니다.^^처음에는 약한 존재였던 유복이가 점차 성장하고두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금강산호랑이책을 통해진정한 용기에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고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