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기교육 - 아이의 발달 속도에 맞는 최고의 양육법
이기숙 지음 / 인디고(글담)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아이가 태어나서 점점 커갈 수록 가장 어려운 문제 중 하나가 아이의 교육부분인거 같아요.

알아보다 보면 너무 많은것을 해줘야 할거 같고.. 그러면 아이의 놀 시간이 부족하고

그렇다고 아무것도 안하고 있자니 불안한 엄마의 마음..

조기교육 언제나 고민인 것중 하나인데 육아교육 전문가 이신 이기숙교수의 책

적기교육을 읽어보았어요.


 



아이를 키우다보면 나도모르게 다른 집 아이와 우리아이의 발달을 비교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겉으로는 '초등학교가기 전까지는 실컷 놀게 해주고 싶어'라는 생각으로 육아를 하고 있는데

마음속에서는,, 왠지 모를 불안함과 걱정이 밀려오는..

겉으로는 안그런척 하지만 마음속에서는 자꾸 들려오는 주변이야기때문에 흔들리는 모습을 발견한답니다.


하지만 적기교육을 읽고 다시한번 나의 육아방식을 더욱 단단하고 확고하게 밀고가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7살쯤 조금씩 놀이로 교육을 시키고 학교에 들어가도 조기교육한 아이들과 크게 차이 나지 않는 말들이

일단은 아이를 편하게 즐겁게 놀게 해 줄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학교에 가기 전 아이들이 해야 할 교육.. 어떤것이 있는지도 이야기 해주는 책
아이마음을 키워주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하네요.

자존감, 자신감을 올리는거.. 앞으로 살아가는데 힘이 될수있는것들이기 때문에

지금은 아이가 마음을 쑥쑥 키울 수 있게 도와 줘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적이 높다고 해서 꼭 행복한건 아니잖아요.

아이가 공부를 잘해서 좋은대학가서 좋은 직장 취직해서 편하게 살기를 바라는 마음에 시작하는 조기교육

하지만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어요.


초등학교 들어가면 경쟁 그자체에 찌들어 살기 시작할텐데

그전까지만이라도 엄마품에서 신나고 즐겁게 보낼 수 있게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정말 아이들에게 구속하면서 무언갈 시키고 싶지 않아서

아이들을 배려한다고 하고 있는데..

주변 친구 엄마들 이야기 들어면 마음속에 왠지모를 불안감이 생기더라구요.

딱 아이가 즐거워 할 만큼만 하면 좋은데...

불안감으로 시작하면 아이를 너무 다그치며 시킬까봐 마음속에서 혼자만 시끄럽곤 하는데

적기교육책을 읽으면서 다시 한번 생각했어요.

내 아이는 내가 제일 잘 알고 나만의 육아원칙을 믿고 밀고 나가야 겠다는!!


조기교육 장점도 있겠지만

약간은 저의 육아방식과는 맞지 않으니 불안해 하지 말고 아이들의 마음을 쑥쑥 키울 수 있는

그런 교육을 해봐야 겠다고 다짐하게 만들어 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