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수염 아저씨의 똥방귀 먹는 기계 -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는 동화
일라리아 과르두치 글.그림, 주효숙 옮김 / 어린이나무생각 / 2015년 3월
평점 :
절판


 

 

 

 

 


콧수염 아저씨의 똥방귀 먹는 기계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는 동화라는고 되어 있답니다.

아이들 그림책 읽어주면서 엄마인 제가 그림책을 더 좋아하는 경향이 생겼지만

그래도 부모와 함께 읽으라고하니 어떤 메세지가 담겨있어서 그런지 궁금하더라구요.


 

 

 

 

 

 

 

콧수염아저씨가 좋은 기계를 소개하려고 왔답니다.

그래서 우웃사람들이 모여 아저씨의 설명을 들었어요.

그 기계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똥, 꼬딱지, 방귀가 새로운 물건으로 바뀌는거랍니다.

 

 

 

 

 

 


 

집집마다 기계를 구입했고 사람들은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그러던 어느날 근사하게 변한 온갖거들이 원래대로 다시 더러운 오물로 변했답니다.


그 기계로 만들어낸 것들은 언젠가는 똥, 꼬딱지, 방귀로 되돌아간다는 사용설명서를 자세히 읽어보지 못한 사람들은

놀랄따름이였지요.


 

 

 

 

 

 

 

 

 



사람들은 결국 쓸모없는 기계를 직접 처리하는 수밖에 없었어요.

사람들은 고장난 기계를 처리해주는 회사로 기계를 가져갔답니다.


 

 

 

 

 

 

 

그런데. 정말 이대로 끝났을까요?

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남기며 책은 끝이 난답니다.





아이들은 똥, 꼬딱지, 방귀라는 소재에 깔깔깔 웃으며 몇번이고 책을 보더라구요.

6살, 4살 꼬맹이들에게는 유쾌한 소재이니깐요.

반면 전 왜 부모님과 함께 보는 책인지는 알것 같았어요.

꼭 필요하지도 않으면서 현란한 광고에 현혹되서 자세히 알아보지도 않고 물건을 구입하고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기니 다시 교체하는 요즘시대.

한번쯤 반성해볼만한 일인거 같아요.


모든걸 쉽게 얻기보다는 노력을 해야된다는걸 인식하고

눈앞의 화려함에 불필요한 물건을 구입하면 안된다는 생각을 들게 해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