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나라의 발레리나 국민서관 그림동화 168
이누카이 유미에 글, 마루야마 아야코 그림 / 국민서관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딸키우는 부모라면 어릴때 발레 시키는 집 많을거에요.

저희 딸아이도 5살까지 발레를하다가 날씨도 겨울부터 쉬고 있답니다.

 

그이유가, 겨울에는 발레 발표회가 있는데

무대에 올라가는게 너무 두려웠나봐요..

발레는 하고 싶은데 발레수업이 마음에 안들었던;;;

그래서 겨울부터 쉬게 되었는데 봄에는 다시 시킬거랍니다.

 

그러다보니 무대에 올라가는 공포를 이겨낼 수 있었으면 좋겠는데

아이와 발레공연보러 가는것도 쉽지 않다보니 어떻할까 고민했는데

과자나라의 발레리나를 보고

무대공포증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될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여행을 간 꼬마가 발레공연을 보러 간답니다.

발레 발표회에서 과자요정의 춤을 춘적이 있는 꼬마는

과자요정이 나오는 '호두까기 인형' 발레공연을 처음 보러 간답니다.

음악이 흐르며 막이 오르고

과자나라의 요정들이 멋지게 춤을 추고 생긋생긋 웃는 모습이 정말 예쁘다고 생각했어요.

꼬마는 나도 저렇게 춤을 추고 싶다고 생각했답니다.

 

그리고 별사탕요정과 왕자님이 함게 춤을 추는 모습을 보면서

바레리나가 되어 토슈즈를 신고 빙글빙글 돌고 싶어 한답니다.

 

그리고 공연이 끝나고

이대로 끝나는게 아쉬운 꼬마는 손바닥이 얼얼해질때까지 손벽을 쳤답니다.

그날 밤 발레 꿈을 꾸게 된답니다.

요점들과 함께 과자나라에 가게 되고, 발레리나가 되어 요정들과 함께 춤을 춘답니다.

 

그리고 여행에서 돌아온 꼬마는

언젠가 꿈속에서 처럼 멋지게 춤을 추는 발레리나가 되어 무대에 설 생각을 한답니다.

  

발레를 하는 꼬마가 발레공연을 처음보고 느낀 감정들이

너무나 잘 표현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그여운이 계속해서 남아 있는 꼬마는 발레리나가 되고 싶다고 생각까지 하게 된답니다.

 

딸아이가 발레를 좋아하지만 공연때문에 쉬고 있다보니

과자나라의 발레리나 책을 읽으면서 발레를 다시 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된거 같아요.

그리고 용감하게 할 수 있다라고도 하네요^^

 

 

선명한 그림채라기보다는

머메드지에 스케치해 놓은 듯한 그림속에서

파스텔의 부드러움과 발레리나라는 여성스러운이 느껴지게 했답니다.

그리고 꼬마의 순수함이 묻어나는 책이랍니다.

책을 읽으면서 딸아이는 꼬마의 마음을 공감하는거 같았어요^^

혼자서도 책장을 넘기면서 보게 만드는 예쁜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