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난 요리사의 행복 레시피 - 생활 이야기 (행복, 힐링, 요리), 2015 세종도서 문학나눔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29
정설희 글.그림 / 노란돼지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커카면서 요리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는거 같아요.

평소에 쭈야,와니와 함께 요리활동을 해서인지

음식만드는 이야기책을 좋아하더라구요.

그리고 주방놀이를 가지고 놀면서 한상가득 차려놓고

맛있게 먹는 놀아도 자주 한답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행복을 요리하는 별난요리사의 행복레시피를 읽어줬답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걱정거리들로 잠을 잘 수 없는 마을에

맛없는 요리 때문에 손님이라고는 돼지 두마리가 전부인 식당이 있었어요.

요리사는 어떻게 하면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요리를 만들 수 있을지 고민을 하다가

우연히 국자를 맛보게 되고..

여기저기 모든 물건들과 온동네를 돌아다니면서 맛을 보기 시작한답니다.

 

사그작!, 쨍그작!, 와그작!, 빠그작!, 지그작!, 아그작!

각가지 모양도 다르고 맛도 달랐어요.

 

그러면서 예상치 못한 맛을 발견하면 정말 즐거워했답니다.

 

별난요리사는 며칠이 지나도 식당문을 닫고

요리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어느 깊은밤, 사람들은 어디선가 나는 달콤한 냄새에 이끌려 식당으로 가게 된답니다.

그리고 너나 할것없이 요리를 주문했어요.

 

사람들은 처음먹어보는 맛에 그릇까지 싹싹 핥아먹었어요.

 

그리고 사람들은 모든걱정이 사라지고 행복한 기분 처음이라고 한답니다.

 

잠시후, 마을사람들은 하느 주 행복한 잠에 빠졌어요.

 

그리고 요리사 아저씨는 지금도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레시피를 연구하고 있답니다.

 

별난요리사의 행복레시피는 한사람한사람의 모습이 코믹하게 표현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색다른 방법으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주고 걱정근심을 잊고

단잠을 잘 수 있게 해준답니다.

 

아이들은 별난요리사의 행복레시피를 보면서 책에서 표현되어 있는 그림들이

굉장히 유심히 보며 이야기 하더라구요.

이사람은 왜이런지, 저사람은 왜 그런지를 궁금해 하면서요.

그리고 요리사 아저씨가 맛보는 것들이 평소에 우리가 먹으면 안되는 것들을

맛보고 있으니 너무 신기해 하네요.

별난요리사가 만든 행복레시피를 보면서 아이들도 이런 요리 만들어 보고 싶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달빛파우더, 나뭇가지에 걸린 바람한덩어리, 양떼구름 한 뭉치, 할미꽃, 도토리..

재료 중 구할 수 있는게 없네요~ㅎㅎㅎㅎㅎㅎㅎㅎ

아이들은 별난 요리사가 만든 요리의 맛을 서로 상상하며 이야기 나누었답니다.

 

별난요리사의 행복레시피를 읽고

행복하고 따뜻한 느낌이 아이들에게도 전해 졌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