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맡겨라
히라이 노부요시 지음, 박진희 옮김 / 리즈앤북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읽으면서 많이 배우고 반성하면서 읽은 '아이에게 맡겨라'

책표지에 잔소리와 과보호가 아이를 망친다라는 말이 있답니다.

아이들 크면 클수록 잔소리쟁이 엄마가 되고 있고

혹시나 내가 아이들을 과보호 하고 있는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면서 책을 보게 되었어요.

 책을 읽으면 제일 먼저 보게되는 부분.

머리말을 읽으면 이 책에서 어떤 이야기를 하려는지 알 수 있답니다.

아이에게 맡겨라 책 역시 머리말을 읽으면서

책의 내용들이 더 궁금해 졌어요.

 

전 책의 내용 중에 야단치치 않는 교육아주 작은배려가 제일 인상 깊었답니다.

 

야단치치 않는 교육을 읽으면서 제가 하고 있는 육아는 과보호 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전 아이들 스스로 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며 육아를 하고

한번도 과보호를 한다고 생각한 적이 없었는데 이책을 읽으니 아닌거 같더라구요.

아이가 실수를 저지를는게 무서워 항상 잔소리하고 잘못하지 않도록 주의를 주면서

자유롭게 자립심을 키워가야하는 아이에게 제지를 하고 있더라구요.

 

아주 작은 배려에서 특히 는것이 느린아이를 다루는 부분이 잊혀지지가 않네요.

우리집 모습에서 느껴지던 이야기들이 나오더라구요.

밥을 천천히 먹는 아이,

엄마가 아이에 성장을 위해 밥을 강요하는 모습,

그래서 밥에 흥미를 잃은 아이..

집에서 아이들이 밥을 천천히 먹고 놀면

저역시 "엄마 치운다!"라는 협박을 하면서 다 먹게 만들었답니다.

항상 그러면서 스트레스받고..

아이들 밥먹이는 스트레스 좀 없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책을 읽으면서 반성이 많이 되는 부분이였어요.

 

 

 

책을 읽다보면 아이의 행동에는 이유가 있고

그런 문제행동은 부모의 지난 시절 아이에게 어떤 모습을 보여줬는지에 따라 달라진다고 이야기 하고 있답니다.

책을 읽으면서 작가처럼 이런 부모밑에서 자란다면 '아이는 참 행복하겠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그렇게 많은것을 허용해주고 실수와 잘못을 인정해주는 그런 부모가 쉽게 되진 못할거 같아요..

저도 아이를 위해서 야단보다는 조언과 격려만을 해주고싶지만

아직 인격적으로 수양이 안된건지..

항상 마음먹고 실수하기를 되풀이하네요..

이렇게 육아서를 읽으며 마음수양했으니 더 낳은 육아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