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꽃밭 가는 길 천천히 읽는 책 45
오진원 지음, 시은경 그림 / 현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북스에서 출간 된 서천 꽃밭 가는길 책을 아이와 읽어보았어요. 서천 꽃밭 가는길책은  우리신화에 관한 이야기랍니다. 신화라고 하면 대부분 그리스로마신화가 떠오르게 되는데 그런 편견을 버리고 새로운 신화를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초등 고학년들이 우리의 신화를 만나보는 시간을 갖으며 읽어보면 좋은 도서라는 생각이 들어요.

서천꽃밭에 대한 여섯가지 신화를 만나볼 수 있는 책으로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신화를 만나 볼 수 있답니다.

이야기를 살펴보면 삼신할머니가 만든 서천꽃밭 / 서천 꽃밭을 찾아간 버리데기 / 서천꽃밭을 가꾸는 아이들 / 서천 꽃밭을 지키는 할락궁이 / 서천꽃밭을 마음대로 드나든 자청비 / 서천꽃밭에 곽새 타고 간 사람 등 여섯가지 서천꽃밭과 연결지어 볼 수 있는 신화를 볼 수 있답니다.

서천 꽃밭 가는길 책은 고학년 정도가 되었다면 무난하게 읽어 나갈 수 있는정도의 책으로 자극적인 부분을 많이 접하게 되는 아이들에게 잔잔하게 우리 신화를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는 책인거 같습니다. 이야기가 자극적이지는 않지만 잔잔한 신화를 볼 수 있고 우리신화여서 그런지 친숙하게 느껴졌던거 같습니다.

신화에서 종종 등장하는 서천꽃밭이야기를 여섯가지 이야기로 묶어놓은 서천 꽃밭 가는길 책을 보고나니 우리나라 신화를 새롭게 아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초등고학년 아이들이 의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이 될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서천 꽃밭 가는길을 통해 우리 신화를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