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2미터 햇살어린이 76
성현정 외 지음, 고담 그림 / 현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 도서인 너와 나의 2미터는 성현정, 은이결, 이유리, 김란 4명의 작가의 글을 담은 책이랍니다. 너와 나의 2미터 책은 작년에 코로나가 발생한 뒤 달라진 일상에서 아이들에 꿈과 희망을 깨우고자 만들어진 책이라고 합니다. 그런 의미를 알고 책 제목을 보니 사회적 거리 두기가 떠오르는 제목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요즘 같은 때에 아이들이 읽어보면 좋을 만한 책 너와 나의 2미터를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답니다.

성현적 작가의 야구 열사, 은이결작가의 카라반 소년, 이유리 작가의 너와 나의 2미터, 김란작가의 코지쌤은 몰라 등 4가지 이야기를 만나 볼 수 있답니다. 제목에서 느껴지는 부분은 코로나와 연관성이 없어 보이지만 내용을 읽어보면 우리가 겪고 있는 코로나 시대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내용들이었답니다.

너와 나의 2미터 책을 읽으며 지금 상황과 비슷한 처지를 공감하고 느끼는 점이 많아지는 책이었던 거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