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국어 3-1 (2021년) - 강의가 더해진, 교과서 맞춤 학습 동아 백점 시리즈 (2021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예습을 하는 과목 중 수학예습이 가장 중요하지만 전체적으로 교과부분을 살펴보면 좋을거 같아 동아맘 21기 활동도서 백점국어로 초3국어교과 공부를 시작했어요. 한학기를 전부 풀어보기 위하는 플랜은 아니고 1~2단원정도 선행학습으로 교과문제집을 풀려고 한답니다.

초3 국어문제집으로 백점국어 어떠한 내용을 담고 있는지 강점은 무엇 인지에 대해 살펴보려고해요.

초3 국어문제집 백점국어는 12주 플랜으로 공부를 진행해 나간답니다.

12주면 한학기정도 되다보니 학교수업에 맞춰서 푸는 복습형태도 좋고 미리 먼저 교과서를 만나보는 기분으로 선행을 시작해도 좋을거 같아요.

교과문제를 학습하기 앞서 독서를 다져볼 수 있는 부록이 먼저 등장한답니다.

독서준비 -> 독서 -> 독서 후 -> 정리하기 -> 활동지 다섯파트로 나뉘어서 아이의 독서를 하며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고 있어요.

아직 직접활용하지는 않았지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거 같아요.

본격적으로 백점국어을 활용해 국어교과를 예습하기 위해서 문제집을 풀어보았답니다.

2월부터 문제풀이를 시작해서 이제 일주일 풀었다보니 이제 1단원 학습 중이랍니다.

?

단원열기로 만화이야기로 단원이 시작 된답니다. 이후 교과서 개념, 교과서 어휘를 공부하게 되요.

교과서 개념의 경우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어 설명을 읽어보고 잘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 하는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교과서 어휘의 경우 한자어를 한번써보면서 단어의 뜻을 되새겨 볼 수 있답니다.

개념과 어휘를 공부한 뒤 본격적으로 교과내용 학습이 시작되게 되어요.

교과서 독해의 경우 ?준비기본실전?으로 나뉘어 있어요.

준비부분 학습을 한 뒤, 기본 학습으로 들어가게 되고 이후 실전학습까지 하는 것이랍니다.

지문을 꼼꼼히 읽고 문제를 풀어가다보니 교과서지문을 미리 접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독해공부를 끝내고 나면 교과서 문법을 공부하게 된답니다.

교과서 문법에서 교과서공부보다 조금 더 깊이있게 국어를 학습하게 되는거 같아요.

단원평가는 해당 단원의 기본적인 공부를 끝내고 나서 하게 된답니다. 단원의 내용들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서술형평가에서는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고 그생각을 글로 옮겨볼 수 있게 해준답니다.

?

백점국어 학습순서 정리!!

단원열기 -> 교과서 개념 -> 교과서 어휘 -> 교과서 독해(준비,기본,실전) -> 교과서 문법 -> 단원평가 -> 서술형 평가


 

 

초3 국어문제집으로 백점국어를 활용하게 된건 서포터즈여서 뿐만 아니라 동아출판이 강점인 동영상강의 때문이랍니다.

무료스마트러닝을 제공하고 있다보니 아이가 단순하게 지문의 문제만을 푸는것이 아니라 보충설명도 함께 학습 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큐알코드를 이용해 동영상강의를 보게 되는데 큐알코드마다 전부 다 확인하면서 보는건 아니랍니다.

그런데 아이가 두가지 이유로 직접 동영상강의를 찾아보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첫번째,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고 호기심을 채우기 위해서

두번째, 문제가 잘 이해가 가지 않아 설명이 필요하다고 느낄때

당연할 수도 있지만 동아출판 문제집으로 공부하다보니 당연히 동영상강의가 있다는걸 알고 스스로 하고 있답니다.

?모든 영상을 다 활용하면 좋겠지만 스스로 찾아보고 싶을때 강의를 찾아 볼 수 있다는 점이 백점국어의 큰 강점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