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는 교과서, 나는 국어왕 2 (초등 3~4학년군) - 교과서 수록 작품 읽기 2단계, 3.4학년 개정 국어 교과서를 반영한 국어왕 시리즈 6
강효미 지음, 문지현 그림 / 상상의집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학년, 2학년 올라가는 두아이가 있다보니

#상상의집 #뛰는교과서나는국어왕 책을 각각 학년에 맞춰 읽고 있답니다.

2학년 올라가는 아이는 1,2학년 교과서 수록 작품이 담겨있 는 책을 읽고

4학년 올라가는 아이는 3,4학년 교과서 수록 작품이 담겨 있는 책을 읽어보았어요.

1단계와 2단계의 구성은 거의 비슷하면서 내용은 해당 학년에 맞는 수록도서들을 담고 있어요.

학년이 올라간 만큼 조금 더 난이도 있는 질문과 작품들이 담겨 있답니다.

음악, 미술, 역사, 과학등 다양한 부분을 골고루 담고 있는 책이다보니

개학전 읽어두면 교과공부할때 큰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12개의 주제로 나뉘어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첫번째 주제가 등장인물은 누구일까? 랍니다.

보통 주제에 맞는 교과서 속 이야기가 먼저 등장하는데

첫번째 주제에서는 교과서 밖이야기, 시 깊이 읽기, 신나는 명화읽기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다른 주제에서는 교과서 속 이야기가 담긴것도 있고

역사깊이 읽기가 담긴것도 있고 다양하게 담고 있어요.

 

 

 

떡은 누구의 것 이라는 책의 제목에서 끝내는게 아니라

주제에 맞는 질문을 함께 하고 있어요.

등장인물에 대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서

등장인물은 누구일까? 라는 질문을 함께 하고 있어요.

질문이 나왔으니 내용을 읽으며 질문에 맞는 답을 찾기 위해 등장인물을 살피며 읽을 수 있답니다.

 

시도 나오고 명화도 나오고 역사도 나오고

다양한 부분이 등장해 다방면으로 지식을 쌓으며 책을 읽을 수 있게 해주는거 같아요.

온라인개학을 하게 되는 시점에

교과서를 나눠줘서 집에 함께 가지고 있으니

교과서도 보고 뛰는교과서나는국어왕 책도 보면서 함께하면 더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