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마 클럽 시공사 장르문학 시리즈
아르투로 페레스 레베르테 지음, 정창 옮김 / 시공사 / 2002년 2월
평점 :
품절


많은 분들이 이책을 읽고 실망을 얻었다고 한다. 하지만 나는 이책을 읽고 무척이나 큰 만족을 얻었었다.(그리고 한편으로는 무척 기뻤다.) 첫째, 나는 움베르트 에코의 책을 읽은적이 전혀 없다. 둘째, '뒤마'에 대해 무척 관심이 많다. 바로 위의 두가지가 이책이 나에게는 만족스러운 책이었던 이유이다!! 특히나 두번째 이유가 가장 큰 이유!!

이야기 자체야 아래분들이 이야기하신것처럼... 많은 단점들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내가 에코의 책은 전혀 읽은 것이 없다보니... 거기다 많은 악평을 여러곳에서 들어왔기에 기대 같은 건 전혀 않하고 읽다보니... 읽으면서 그다지 큰 불만이나 실망같은 건 느껴지지 않았다. 결말이 조금 황당하도록 맥이빠지는데는 조금 안타까움이 느껴지긴 했지만...

이책에서 내가 가장 관심이 가고 무척이나 감동적이었던 부분은 바로 '뒤마'에 대한 다양한 자료가 언급된 부분이었다. 최근 몬테크리스토백작이나 삼총사가 완역되긴 했지만... 우리나라에는 '뒤마'에 대한 관심이 너무나 적다. 삼총사의 후속편인 '20년후'나 '철가면'은 한번도 완역된 적이 없으니...

이책에는 뒤마의 생애는 물론, 뒤마의 작품에 얽힌 여러 이야기들이 많이 언급된다. 최근 완역된 뒤마의 작품들을 읽고 뒤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있던 나에게는 무척이나 기쁜 일이었다. 특히나 삼총사에 대한 이야기가 많아서 더욱 더 좋았다. 뒤마에 대해 관심을 가지신 분이라면... 한번쯤 읽어볼 가치가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물론... 이야기에 대해서는 그다지 큰 기대감을 가지지는 마시길....)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무명 2007-02-03 10: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삼총사 20년 후>는 세계문학에서 4권짜리로 번역 출판되었습니다. 리슐리외 추기경의 뒤를 이어 마자랭이 등장하고 <삼총사>의 악녀 밀레디의 아들이 적으로 등장하지요. 아쉬운 점은 나온지 십년이 넘어서 구하기가 어렵다는 거.. <삼총사>를 재미있게 봤다면 그런 대로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저는 학교 도서관에서 3권까지 봤는데 마지막 권이 없어서 동네 도서관에서 찾아 읽었지요. 여러 도서관을 뒤져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철가면>과 <브라즐론느 자작>도 번역되었으면 하지만, 어려운 현실사정을 감안할 때 프랑스어를 배워서 읽는 게 더 빠르리라 생각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