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우리를 데려다 주겠지! - 터키편, End of Pacific Series
오소희 지음 / 에이지21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이제 36개월 된 아이를 데리고, 터키로 가다니~!

터키를 직접 다녀온 뒤, 터키라면 덮어놓고 사랑하게 된 나이지만..  

선뜻 동의하기 힘든 여행인 것 같았다.

아무리 터키 사람들이 친절하고 교통편이 잘 되어 있고.. 그렇다구 해도, 터키는 터키니까.

깨끗한 선진국, 미국이나 일본, 싱가폴 그런 곳이 아니란 말이다.!

요렇게 조그맣고 귀여운 아기를 데리고 얼마나 고생을 했을까~~ 에구구..

이렇게 쯧쯧 혀를 차며 첫 페이지를 열었다. 
 

10분 뒤, 난 이미 저자에게 완전히 공감한 상태가 되었다.. 

작가 프로필에 적혀있듯이, 그녀는 아이를 낳기 전에는 한 번도 삶에 안착을 못하고 헤맸었다..

그런 그녀가 아이를 낳고서 꼬박 36개월을 그야말로 묶여 살았던 것이다..

도저히 견디기 힘들었겠지..

그래서 그녀는 떠났고..

혼자 갔더라면, 도저히 느끼지 못했을 수 많은 깨달음과 감동을 안고 돌아왔다. 
 

조그만 3살 배기 아들은 툭하면 지치고, 투정부리고 자고 먹고 그랬기에..

'하나라도 더 보고 더 먹고 와야지'하는 맘으로 발거음을 서두르고 악착같아지는 일반 '관광객'이 될 뻔한 저자의 발을 붙들었기 때문인 듯 하다.

 
아이 덕분에 그녀는 잠시 멈추어 석양을 바라보고,, 오로지 지금 이 순간을 즐길 수 있었다. 

한 자리에 자꾸 머물고.. 느끼는 여행 만큼 소중한 경험이 있을까..  

혹시, 이번 여름 어디로든 떠난다면,, 여기저기 찍고 오지 말고 '머무르라'고 나도 말하고 싶다.!!
 

터키에 다녀온 뒤 아랍 사막으로 라오스로,,  

세계 이곳 저곳을 누비고 다니고 있다는 그녀의 책들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