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 같은 말투 10분 만에 바꿔 드립니다 - 단 하루 만에 이미지가 달라지는 확신의 말투 교정법
김채린 지음 / 서스테인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서평은 서스테인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책읽는 윈저입니다. 저는 이전에 잠깐 영업쪽에 발을 걸친 마케팅분야에서 일을 하기도 했고, 지금도 유선 상담을 해야 할 일과 소규모 PT발표를 해야할 일이 가끔 생기는 직장인인데요. 워낙 I형 인간이기도 하고, 순발력도 없는 편이라서 당황하면 애같은 말투가 종종 튀어나오는 편입니다. 그래서 종종 아나운서 발성법에 대한 유튜브도 찾아보고, 스피치에 관련된 책들도 한 두권씩 읽어보곤 하는 편이었는데요. 저처럼 유선상담을 비롯해서 말로하는 무언가에 자신감이 없는 사람들이 읽어볼만한 책을 #서스테인 출판사에서 발간하였습니다.



고급스럽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말투는 무엇일까요? 이 책의 저자는 혀짧은 소리와 하이톤 목소리로 인한 애같은 말투로 직접 고통을 받았다가 지금은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변화한 사람입니다. 즉 어떻게 하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만드는지, 그 트레이닝 방법이 무엇인지 직접 연구하며 고쳐본 사람입니다.

이 책은 총4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1장에서는 말투의 어조 등 전반적으로 말투를 고치는 법, 그리고 2장에서는 고급스러운 말투를 만들기 위한 발성법과 호흡법, 3장에서는 아나운서 같은 발음을 만드는 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4장에서는 말에 힘을 심어주는 법(스피치 기술) 등에 대해 다룹니다.

저처럼 말을 많이 안 하는 편이라도 말을 좀 하면 목이 쉽게 아파지는 분들은 2장에 나오는 발성법과 호흡법에 대해 읽어 보면 도움이 될것 같고, 발음을 교정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3장을 참고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억양과 적절한 공백 활용 등 스피치 기술을 익혀보고 싶은 분들은 1,4장에 나오는 정보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말투라는게 일종의 습관이다보니 당연히 10분만에 고쳐지지는 않겠지만, 원리를 알고 평상시에도 적용을 해 본다면 좀더 신뢰감 있는 이미지로 변신 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하숨을 쉬는 것입니다. 정말로 한숨을 쉰다고 생각하고 크게 숨을 들이마신 후 내쉬는 숨 끝에 소리를 살짝 얹어 봅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