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저자 간다 마사노리는 마케팅 카피라이터이자 경영 컨설턴트, 기업 대표이사 등의 이력을 갖고 있다. 그러한 이력보다 저자 소개 부분에서 눈에 띄는 것은 약 100궈너의 저서를 출간한 베스트셀러 작가라는 것. 회사경영,카피라이팅, 마케팅 서적등을 출간했다. 밀리의서재에서 읽어보려고 담아둔 책 제목들 몇 개가 보인다.
이 책의 또다른 저자 기누타 준이치는 간다 마사노리가 대표 이사를 맏고 있는 회사, (주) 알마 크리에이션의 임원이며 영업실장, 기획 부장 등의 커리어를 밟아 왔다.
이 책에서는 AMM(abillity market matching)서치 시트라는 포맷을 이용하여 커리어 이미지를 발견해나가는 과정을 소개한다. AMM 서치시트는 11개의 스텝으로 이루어지는데, 각 스텝은 다음과 같다. 하나하나 따라하다보면 5장이 되기 전에 시트를 어느정도 작성할 수 있다. 책의 5장에서는 AMM 서치 시트의 완성도를 높이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앞서 등장한 4명의 사례들을 브러시업한 사례를 다시 한번 들어준다. 마지막으로 6장에서는 앞서 AMM서치시트를 완성해나가며 찾은 본인의 가치를 알리는 방법들에 대해 다룬다.
워크북처럼 다양한 템플릿들도 나오고, 연령대와 상황이 다른 사례들도 번갈아 가면서 소개되어 취업준비를 하는 사람이거나 이직을 염두에 두고 있는 사람, 그리고 퍼스널브랜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읽어보는 것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