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한빛문고 1
이문열 지음 / 다림 / 199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힘앞에서는 인간은 무너지는 것인가?

힘앞에서 인간은 어떤 존재가 되는것인가?

이책을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해보았다.

그리고 많은것을 느꼈다.

권력이 있는 학교와 힘있는자가 힘없는자를 괴롭히는....우리사회가 정말 그런 사회가 되어버린 것일까?

아직은...

우리사회도 살만한 사회라고... 나는 생각했다.

허나 이책을 읽으면서 다시한번 우리 사회의 구성원이 될 청소년들의 학교에 대해 생각해 보았고...

그속에서 우리의 미래를 발견 할수 있었다.

참 안타까운 현실이다.

힘있는 자만이 권력을 누리는...그러한 모습이 학교에 까지 퍼져 있다는 것은 말이다.

하지만. 그런것을 나는 우리가 고쳐나가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우리의 노력속에서 고쳐질수 있다는 희망을 ...나는 가지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