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똥 민들레 그림책 1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 길벗어린이 / 199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아지똥.. 다른사람들은 생각한다....

거리에 버려진 냄세나는 쓸모없는것....

나는 생각한다.

자신을 희생해서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아름다운것....

하나의 똥에는 여러사람들의 의견이있다. 나도 이책을 보기전에는 그저 보면 피해야하는 것이었다.

그런데 이책을 읽고나니.. 보잘것 없이 보였던, 슬모없이 보였던 강아지똥이 슬픈존재로서...

아름다운 꽃한송이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슬픈존재로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이세상에 쓸모없는 존재는 없는가 보다.

그런것을 보면 나는 이세상의 모든 물건들의 일부분을 보며 그것을 판단하는....

그런 사람이었다보다.

그런...남들과 다르지 못한 평범한 사람중 한명이었다 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