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저자가 강의와 컨설팅을 하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하면서 만들어진 책입니다.
"6가지 원리"
온라인 마케팅! 6가지만 알면 된다고 하는데, 그 6가지가 어떤 것인지 목차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1. 매출 공식도 이해하지 못한 채 사업 시작하지 마라.
2. 잠재 고객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3. 내부광고를 통해 고객을 꽉 잡아라
4. 상위 노출에는 기본 원리가 있다.
5. 고객은 좋은 콘텐츠를 원한다.
6. 측정불가 , 관리불가 . 개선불가
P. 67
한 제품만 사려는 이에게 다른 제품도 같이 구매하도록 만들어 최종 구매 액수를 높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P.147
키워드의 개념부터 이해하자.
온라인 쇼핑몰이든 마케팅이든 그냥 일반적인 블로그든,
언제나 중요한 건 바로 "키워드"인 것 같습니다.
모든 책들은 언제나 키워드를 언급하고,
메인 키워드, 서브 키워드 같은 것들에 대한 글을 많이 접할 수 있는데,
이 책에서도 역시 "키워드"에 대한 글을 접할 수 있습니다.
핵심 키워드를 정할 때, 고려해야 할 3가지.(P.151)
당연스러운 얘기 같지만, 중요한 얘기입니다.
P.221에서는 CPA 광고를 내 사업에 적용하기에 대한 얘기를 다루고 있는데,
CPA 광고라는 단어 체가 낯설지만, 그만큼 중요해 보이고,
이 글을 읽음으로써 마케팅에서 한발 앞서가는 느낌이 들곤합니다.
자세히 정독할 필요가 있는 PART 6.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라는 단순하게 마케팅에 대한 부분만 언급하는 것이 아닌,
온라인 마케팅의 원리와 매출에 기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스킬 등을 담고 있으며,
이제 막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여 고전하고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저 또한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고,
마케팅이라는 벽에 막힌다면 주저 없이 다시 이 책을 펼쳐 읽어볼 것입니다.
책을 통해 저자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고,
배운 내용을 토대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낸다면,
이 책은 좋은 책이겠죠?
일단 저는 이 책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를 추천할테니.
여러분은 이 책을 따라 해보세요.
이 책이 좋은 책인지 그렇지 않은 책인지. 판단은 여러분의 매출로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