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첫 키스 - 하루 3시간 투자로 브랜드의 진정한 팬, 1,000명을 만들기 위한 마케팅 실전 공략집!
안혜빈.김민정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 실전 공약을 담은 오늘의 책은 바로 "마케팅 첫 키스"입니다.


 

평범한 사람을 최고의 마케터로 만드는, 실전 SNS 마케팅의 모든 것!


요즘은 정말 N잡 시대인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도 본업 외 추가로 투잡, 쓰리잡을 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기회가 된다면, N잡을 하고 싶은 N잡 꿈나무입니다.


이 책은 SNS를 활용한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밴드, 카페 등등 다양한 경로의 SNS, 

그 안에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과,

효과적으로 마케팅하는 법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마트스토어나 블로그를 통해 부수입을 만들고 싶고,

그 방법에 대하여 알고 싶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주로 인스타그램을 위주로 예를 들어,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조금 있지만,


인스타나, 블로그나, 밴드나, 카페나.

마케팅의 큰 틀은 같은 것 같은거 같습니다. 


제가 팔로우하고 있는 인스타도 예로 나오니까 반갑기도 하고요..(권민창 작가)



P.086에서 나에게 맞는 마케팅 채널을 비교하며 찾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 블로그, 페이스북, 틱톡, 브런치, 유투브의 장단점을 비교하면서 말이죠. 




"마케팅 첫 키스 " 장/단점.


장점,

1. 채널별 장.단점 비교를 통한 개인이 원하는 채널을 선택할 수 있다.

2. 포토샵 같은 전문 프로그램을 다루지 못해도 전문가 뺨치는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어플 소개가 있다.

3. 마케팅 글쓰기 기술이 담겨있다.(개인적으로 느낀 장점)

4. 다수의 사례 제공.


단점,

1. 지나치게 인스타그램 위주.


이 정도로 이 책을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해 안에 제가 관련 SNS틑 통해 마케팅을 한다면,

이 책을 몇 번 더 반복적으로 읽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상, 마케팅을 하고 싶은, N잡 꿈나무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마케팅 첫 키스"였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제가 직접 읽어보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임을 밝힙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