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비낚시
김영하 지음 / 마음산책 / 200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영하의 글은, 언제나 소설보다 에세이가 더 낫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승우엄마 2008-08-11 18: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잘 안들어가다가 오늘에서야 님이 쓴 댓글을 보았답니다. 저는 그저 재미로 쓴 제목인데 그것이 그렇게 느껴질 법도 하겠군요. 파출부가 있을 것이라는 것은 그저 저의 상상이었고 그로 인해 제가 공지영씨를 모욕하고자 하는 의도는 추호도 없었답니다. (글을 썼을 당시 제가 두살과 세살배기 연년생의 아들을 두고 있어 저의 고된 가사노동과 책을 읽고 싶은 마음의 갈등에 대한 일종의 자기연민이었다고-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런글은 악플도 아니지만, 어쨋든 잘 모르는 사람에 의한 비판에 대해 어떤식의 느낌이 생기는지 절실히 느끼고 있는 중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