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니고시옥션 - 경매의 원리를 결합한 신개념 협상법
구한 수브라마니안 지음, IGM협상스쿨.이영아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우리는 많은 집단과 사회를 경험하면서 끊임없는 경쟁과 갈등과 협력속에서 살아간다.
그것이 사람이 혼자서 살아갈수 없는 이유일것이다. 옥션,,,이라하면 관심있는 사람만 공유할수있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하지만, 우리는 수많은 사람들과의 관계속에서 살아가기에 그들과 의견이 맞지 않고 때로는 설득하고 설득당하면서 살아야함을 매일매일 경험할것이다.
그런의미에서 보면 우린 한번쯤 나와 다른사람과의 삶에서 합리적으로 나의 의견을 표현하고 이익을 취할 수 있는 협상가가 세상을 좀더 편하게 살아갈 수있지 않을까?
작게는 일반시장에서 콩나물이나 옷을살때조차 우린 내가 원하는 가격으로 구매하기위해 판매자를 설득하거나 협상하지 않는가,,,
이책에서는 협상의 개념에서부터 협상이나 경매에 생소한 초보들도 보다 쉽게 이해할수있게 구체적인 예시들을 언급하면서 알기 쉽게 말해주고 있다.
또한 때와 장소와 어떤 상대냐에 따라 달라지는 여러가지 변수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짚어준다.
특히 니고시 옥션이란,,,,나와 반대편에 있는 상대방뿐아니라 나와 같은 선에 서있는 경쟁자들과의 경쟁 및 협상에 대한 부분을 말한다.
즉, 나와 뜻이 다르던 같던간에 그들의 행동이나 말,생각을 읽고 먼저 행동하는 방법론을 보여주는듯하다. 단순히 경매에 국한된 이야기는 아닌듯하다.
주로 미국사회의 범례가 많아 조금 현실감이 떨어지는게 없지 않았으나 어차피 미국경제가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이 크므로 읽어두면 살아가면서 피가되고 살이되는 정보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경쟁이 치열한 사회에 살면서 니고시 옥션은 우리경제에서 자산이 사고 팔리는 표준이 되어가고 있다고 한다. 자산이 움직이는 경로를 볼줄안다는건 경제의 실질적인 흐름을 해석하는데 어떤 감을 줄수있을것이다. 이책은 그런의미에서 비즈니스맨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한번쯤 읽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
이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되는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