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알라딘 TTB운영자입니다.

미리 공지를 드렸어야하는데, 수습 후 공지를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지난 12월2일부터 어제 오후까지 'TTB2 클릭내역' 페이지의 통계가 잘 출력되지 않았습니다.

저희가 하루에 한번(새벽) 하루치의 클릭량을 분석하고 통계로 보여드립니다. 이때 불량클릭, 무효클릭 등을 필터링하고 유효한 노출수와 클릭수를 계산을 하는데, 보통 시스템 업데이트에 2~4시간이 걸려서 저희가 매일 새벽 5~6시경에 보여드리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12월 들어 갑자기 늘어난 TTB2 광고 클릭량으로 인해 이 업데이트시간이 25시간 이상 걸리는 문제가 발생하였고, 이러다보니 12월2일 이후 누적된 업데이트 양으로 인해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아예 클릭수를 분석하는 로직을 변경을 하는 특단의 조치를 취해 겨우 어제(12월8일) 저녁에 지난 2일~7일까지 6일간의 클릭내역을 모두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어제자 클릭내역이 다행히 오늘 새벽에 무사히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앞으로는 매일 정상적으로 클릭내역이 표시될 것입니다.

12월2일~7일까지의 클릭내역이 불완전하게 보여지게 된 점에 대해서 사과를 드립니다. 이 동안의 원시 데이타 자체는 손상을 입은 것이 아니라, 계산과정상의 시스템 문제이므로, 클릭 내역이 사실과 다르게 나오는 점은 없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시스템 정상화에 정신을 빼았겨 이것도 때에 맞춰서 공지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서도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클릭내역 페이지에만 안내를 긴급하게 달았었는데, 이 부분도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TTB2가 급격히 성장함에 따라 저희의 예상 보다 훨씬 앞당겨 대규모 시스템을 준비해야했었는데, 그렇지 못해 지난 보름간 2번이나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앞으로 더욱 철저한 운영과 안정화된 시스템을 모니터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3) 먼댓글(1)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악성 코드가 포함된 것으로 보고되는 알라딘
    from Studioxga.net 2009-04-11 11:23 
    아침에 일어나 블로그를 보는데 ‘님 사이트에서 악성 코드가 감지되여’라는 댓글을 보았습니다. 무슨 일인가 화들짝 놀라 확인해 보았습니다. 확인해 보니 제 블로그가 아니라 http://ttb2.aladdin.co.kr 즉, 알라딘 TTB2에 악성코드가 발견된 것으로 보고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 뿐 아닙니다. 알라딘의 이미지 서버인 http://image.aladdin.co.kr 역시 공격 사이트로 판정되었습니다. 알라딘 광고 솔루션을 쓰고 있는 저..
 
 
돌이아빠 2008-12-09 19: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항상 고생이 많으십니다. 좀더 안정적인 시스템 기대해 봅니다.^^

南無 2008-12-13 23: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전히 이상합니다.
11일자도 안나오고, 7일자는 현격하게 적고, 페이지 로딩이 늦고.
요즘 상태가 심각하네요.

얼릉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알라딘TTB 2008-12-15 19:17   좋아요 0 | URL
안녕하세요. 알라딘 TTB운영자입니다.
알라딘 TTB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1일치 통계가 나오지 않으신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11일치가 안 나오시는 분은 다시 통계서버를 가동하였습니다. 지금은 정상적으로 출력되고 있을 것입니다.
7일치가 현격히 적은 것은 점검해보니, 일반적인 시스템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로딩속도 문제는 앞으로 좀더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심려 끼쳐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