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s to Blogger 및 오픈API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주)알라딘커뮤니케이션(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땡스투블로거(영문명 : Thanks to Blogger, 이하 "서비스") 및 오픈API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을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수시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회사 사이트에 명시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1항과 같은 방식으로 공시합니다.
③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본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해지(탈퇴)를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조 (약관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 (주)알라딘커뮤니케이션이 제공하는 상품정보 또는 광고를 회원 사이트 및 그에 대한 링크를 회사 사이트에 게재하여 정상적인 방법으로 판매 또는 클릭을 통해 발생한 수익을 분배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사 : 상품정보 및 광고 제공 및 수익배분이 되는 인터넷 서비스를 실행하고, 이에 따른 실적의 측정과 보고, 실적에 따른 수익 정산 및 지급업무를 행하는자를 말합니다.

③ 회원 :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정보 또는 광고 등을 자신의 사이트 또는 블로그에 게재하여 그 성과에 대한 수익을 취할 목적으로 회사에 등록을 하고 회사로부터 서비스 회원으로 승인을 받은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개인이나 단체 또는 법인 모두 가능하며 성과에 대해 회사로부터 약정된 대가를 받게 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방법으로 발생한 수익에 대해서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방문자 : 회원 사이트의 각종 상품정보의 링크 또는 광고 링크를 경유하여 회사 사이트를 통한 상거래 및 기타 인터넷 사용행위를 하게 되는 일반 인터넷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상품정보 또는 광고를 올린 회원 자신 또는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방법을 통한 방문자는 이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⑤ 매출당(PPS, PAY-PER-SALE) 지불방식
1. 회원의 사이트에서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의 링크를 통해 접속한 방문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에 구매금액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약정 금액을 지불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2. 여기서 구매는 방문자가 상품 대금을 완불하고 상품이 구매자에게 배송되어 반품 또는 취소기간이 경과된 경우를 의미하며, 반품 또는 취소된 경우는 구매로 인정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 자신이 자신의 사이트에 게재된 서비스의 링크를 통해 구매하는 경우 또는 서비스 취지에 맞지 않는 방식이나 부정한 방법을 통한 경우는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고, 이미 지불된 수수료에 대해서 회원은 환급해야합니다.

⑥ 클릭당(PPC, PAY-PER-CLICK) 지불방식
1. 회원이 상품 이미지 또는 배너 이미지 또는 텍스트 링크를 통하여 방문자가 회사가 지정하는 경로로 접속하도록 할 경우에 수수료를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2. 회원은 회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1항의 링크 대상 및 링크를 임의로 편집 또는 합성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동의없이 프로그램 또는 자바스크립트 등을 이용하여 노출 또는 클릭을 부자연스럽게 유도하는 편법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4. 실적의 측정, 실적당 비용 정산방법 등은 회사의 약정에 따릅니다.

⑦ 수수료 : 제4조 ⑤, ⑥ 항에 따른 노출, 클릭, 성과, 매출이 이루어졌을 때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게 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단,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회원이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를 추천 또는 소개하는 행위의 결과로 발생한 것이라고 볼 수 없는 경우는 지급하지 아니합니다.

⑧ OpenAPI : 회사는 회사 외부의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서 회사의 상품을 검색하거나 상품과 연결시키위한 API를 공개합니다. OpenAPI를 이용하는 회원은 기본적으로 OpenAPI를 이용한 서비스에 대해 동조 ⑤항 또는 ⑥항을 적용하여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OpenAPI 정책에 따라서 부득이 거부하는 경우에는 OpenAPI를 이용할 수 없으며 회원은 즉시 OpenAPI를 이용한 서비스를 중단해야합니다.

⑨ 해지(탈퇴) :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해지사유 발생으로 인해 상호간 이용 약관의 법적효력이 종료됨을 의미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5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서비스 가입신청시 본 약관을 읽고 그 아래에 있는 "가입신청하기" 단추를 누르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 표시를 합니다.
③ 약관을 읽지 않음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반드시 본인의 실명과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여야만 합니다. 본인의 정보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시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에서의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 실명확인을 위하여 실명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등록신청 양식에 요구된 항목 기재 및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를 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제6조의 내용에 따르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하자가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제한하거나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 서비스 기본 운영에 지장을 주는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회사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의 계통과 현격히 차이가 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취급하는 경우
- 회사가 기대하는 회사 취급 상품을 방문자에게 소개 또는 추천하는 취지와 맞지 않는 성격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 수익을 목적으로 서비스 취지와 맞지 않은 방식으로 운영이 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운영되는 경우
- 사이트가 정상적 또는 지속적으로 운영유지된다고 판단하기 힘든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8조 개인정보보호정책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본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개인정보상의 E-Mail주소를 회원 ID로 부여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내 개인정보 수정 페이지 혹은 링크된 메뉴를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를 열람할 수 있으며 수정 가능한 정보에 대해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 테스트하거나 회사 서비스에 손해나 이미지 손상을 가져올 가능성이 있는 행위
3.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주민등록번호 및 E-Mail 주소 등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5.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등 불특정 다수에게 부자연스럽게 서비스 이용을 강제케하는 행위
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서비스를 통해 전송하는 행위
7. 회원 사이트 방문자에게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된 상품정보 및 광고를 클릭하게 하고자 리워드 형태의 수익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없이 회사의 상호,상표 등을 사용하여 방문자로 하여금 회사와 회원의 사이트를 혼동하게 하는 일체의 행위
9. 일부 회원끼리 의도적으로 추천을 가장하는 등 서비스 취지에 맞지 않은 방식으로 운영되거나 회사를 기만하는 방법을 쓰는 행위
10.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1.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2. 저작권법에 위배되거나 위배될 소지가 있는 정보를 서비스를 통해 전송한 행위
13.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1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
15. 회사의 명시적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는 행위
16.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거나 회사 또는 서비스의 품위,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행위
17. 위의 행위에 따른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9 조 (회원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① ID(E-Mail주소)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알게 된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불합리적인 게시물 전송에 대한 조치)
회사는 회원이 운영하는 사이트의 내용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회사가 규정한 규격을 지키지 않은 경우에 이의 시정을 명령할 수 있으며 지켜지지 않을 경우 서비스를 이용해 전송한 게시물의 서비스 효력을 중지시키거나 가입 탈퇴를 명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또는 기술상의 문제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 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회사의 기본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한다고 판단할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 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3 조 (방문자 및 주문의 처리)
회원의 사이트를 통해 접속한 방문자에 대해서는 주문에서부터 대금 결제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 그리고 반품과 애프터서비스, 對방문자 서비스 등 판매와 관련한 모든 서비스는 회사의 책임하에 처리하며, 판매 처리 과정으로 인하여 생기는 책임은 회사가 해결합니다.

제 14 조 (실적 측정)

회원의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모든 실적집계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실적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 15 조 (수수료 지급방법)

① 수수료 지급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실적과 그에 따른 수수료 정산에 근거하여 적립금 지급 또는 회원 통장으로의 송금으로 이루어집니다.

② 수수료 지급은 회사에서 운용하는 적립금을 기본으로 하며 단체, 법인 회원의 경우에는 회사의 동의에 따라 현금으로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③ 현금으로 지급되는 수수료는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지않는 범위 내에서 그 지급 횟수를 회사가 1개월에 수회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수수료 지급에 따른 제세공과금이나 송금료, 우송료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부담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⑤ 기업 회원의 경우 수수료 지급에 대한 세금계산서나 원천징수 서류(개인)는 매달 15일까지 회사에 실물이 도착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월 수수료 지급을 이월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이 통보한 잘못된 은행정보로 인하여 수수료를 지급을 받지 못하는 경우 귀책사유는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를 보상하지 아니합니다.

⑧ 매출당 지불방식 경우 방문자의 반품 등의 신청이 있을 때 그 수수료 지급은 보류가 되고 주문의 일부, 전체 취소 또는 환불되는 경우 그 수수료도 취소됩니다. 그 수수료가 기 지급된 경우에는 회원의 수수료에서 상계하여 차감하고, 상계하여 차감하여도 부족시에는 그 부족분을 회사에 즉시 반납하여야 합니다.

⑨ 회사가 이미 지급한 수수료일지라도 부정한 방법에 의해 발생된 매출로 인한 경우에 회원은 그동안 취득한 수수료를 즉시 반납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약관 해지시 수수료 지급방법)

① 본 약관이 해지된 경우에는 회사는 해지된 날까지의 수수료를 정산하여 해지된 날로부터 (휴무일을 제외하고) 7일 이내 적립금 또는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② 회사나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라 약관이 해지된 경우에 회원은 수수료를 지급받지 못하거나 부정한 방법의 결과로 지급받은 금액에 대해서 즉시 반납해야합니다.

제 17 조 (로고 표시)
회원은 회사의 로고를 이용하여 회원의 사이트에 회사와의 제휴관계를 나타낼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로고나 식별 기호를 이용하여 회원과의 제휴관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단, 일방이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5 장 약관해지 및 이용제한

제 18 조 (약관 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본 약관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 사이트에서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수수료 정산을 확인한 후 지체없이 해지를 접수해야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화면에 12개월동안 1번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을 사용하지 않겠다는 것으로 판단하여 본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발생일로부터 각 12개월이며, 발생일로부터 12개월이 지난 적립금 부분부터 소멸됩니다.

④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가입절차를 완료한 경우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회원과와의 약관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 전에 회원의 활동내역 중 유효한 건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정산/지급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회사에 끼친 피해나 이미지 손상이 현저한 경우에는 그러하지않을 수 있습니다.

⑤ 오픈API를 이용한 회원은 서비스로 획득된 회사의 DB등 정보 일체를 15일 이내에 삭제 조치를 하여야합니다. 오픈API로 획든된 DB등의 정보를 보유하고 있지않아야합니다.


제 6 장 기 타

제19조 (서비스를 통해 회사로 전송한 회원의 게시물)

① 서비스를 통해 회사로 전송한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의 사이트에서 생성한 글이 서비스를 통해 회사 사이트에 그 제목 또는 내용이 게재되는 것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회사의 사이트에는 게시물의 제목 또는 내용의 일부만 게재하고 회사 사이트 방문자가 글 내용의 전체를 보기위해서는 링크를 통해 회원의 글 또는 사이트로 방문하도록 페이지를 이동시킵니다.
② 회원이 게시하는 정보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과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에 대하여는 회사 사이트로 링크 또는 게시되게해서는 안되며, 만일 이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운영목적에 반한다고 판단되는 다음의 게시물과의 연결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서비스 효력이 미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되거나, 그 행위를 구성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 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게시물
- 회원의 글의 성격이 일반적인 방문자의 상품 구매에 도움이 되는 정보소개나 추천이라고 보기 힘든 경우
- 회사나 서비스의 품격 및 이미지를 실추시키거나 손해를 입힌다고 판단되는 경우
- 서비스에 대한 테스트의 성격을 지닌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0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등)

①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배포, 홍보를 위하여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내에서 회원의 게시물을 회사의 사이트 내에서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때 회사에 게재된 회원의 게시물과 링크의 철회 의사를 밝힐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게시물의 게재를 철회 및 삭제합니다. 단, 철회 의사를 밝히지 않거나 타인에 의해 펌, 담기 등으로 타인에 의해 재 게시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본조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사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⑤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의 이유로 이의가 제기되거나 분쟁의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임의로 비노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⑥ 오픈API를 통해서 획득된 DB등의 정보의 저작권은 일체 회사에 있으며, 회원은 이를 소유의 방법으로 이용하지 않아야합니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서 DB등을 임시저장하는 방법을 쓰는 경우에는 회사의 동의를 얻어야하며, 계약이 종료된 후에는 모두 삭제해야합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원의 실적이 없는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방해하거나 약관을 위반하여 발생한 모든 물질적, 금전적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며,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통지의 효력)

① 회원이 신고한 최종 E-Mail 주소로 E-Mail 등을 발송한 경우에는 보통의 전송기간이 경과한 때에 도달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② E-Mail의 도착여부는 회원이 항상 확인해야 하며, 회사는 E-Mail을 발송한 것으로 발송에 관한 모든 사무는 종결됩니다.

제 23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 또는 방문자의 불법행위, 부당한 행위 기타 행위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관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회사와 회원은 최대한 협의하여 해결토록 노력하며, 소송이 제기될 시 관할법원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로 합니다.



* TTB서비스는 2022-08-31 종료 예정으로, OpenAPI 약관이 신설되었습니다.

  신설된 OpenAPI 약관은 다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blog.aladin.co.kr/openapi/1385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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