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쾅! 쿵쾅!
이묘신 지음, 정진희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파트를 살다보면 층간소음 문제를 지나칠 수 없는데요.
특히나 활동이 활발한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더욱 그렇죠. 다행히저희 집은 1층이라 층간소음에 자유로운 편인데요. 그래도 하오와순둥이를 데리고 친구집을 놀러가게되면 아이들이 쿵쾅쿵쾅 뛰지못하게 하느라 아이들에게 몇 번이나 소리치게 되요.


사실 아이들에게 뛰지말라고 엄마가 소리쳐도 왜 뛰지말아야하는지 어느정도 뛰어야하는지 모르는 아이들이 많은데요. 이럴 때 아이와함께 읽으면 좋은 그림책 쿵쾅!쿵쾅!이예요 :)


쿵쾅!쿵쾅! 그림책은 두 아이, 형과 동생이 집에서 쿵쾅쿵쾅 슈퍼맨놀이를 하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아이있는 집이라면 어떤 상황이신지 감이 오시죠?
엄마는 불을 뿜으며 시끄럽다며 조용히 놀아라고 하지만 두 형제는아랑곳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아래층 할아버지가 딩동딩동 벨을 누르죠. 할아버지는 웃으시며 여기에 코끼리가 사는지 물으시고 내려가세요. 아이들은 금세 잊어버리고 쿵쾅쿵쾅 뛰며 집에서 놀기 시작하고 엄마는 또다시 뛰지 말라고 경고하지만 아랑곳하지 않는 아이들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딩동딩동 벨이 울리고
문을 열어보니 할아버지 대신 쪽지 한장이 남겨져있습니다. 바로 아래층 할아버지가 남겨둔 쪽지였죠. 그 쪽지에는 뭐라고 쓰여 있었을까요? 궁금하시면 층간소음에 대해 재치있게 알려주는 그림책 쿵쾅!쿵쾅! 한번 아이와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