싫은 사람 밑에서 일하면서도 닮지 않는 법 - 어떻게 꼰대가 되지 않고 품위 있게 일할 것인가
가와이 가오루 지음, 장은주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단]싫은 사람 밑에서 일하면서도 닮지 않는 법/가와이가오루/위즈덤하우스

싫은 사람 밑에서 일하면서도 닮지 않는 법

가와이 가오루 지음 by 위즈덤하우스

싫은 사람 밑에서 정말 정말 일하기가 싫어요,

하지만 어디서든 싫은 사람이 존재할 수밖에 없는 현실.

그리고 직장생활..

자기가 꼰대인 줄도 모르는 꼰대를 보고 있자면,

나는 저렇게 되지 말아야지!!!!!!!!!

겁나는 사람, 수천 번 생각하는 사람 '나'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회사생활의 기술! 이

이 책에 다 담겨있으니까..

형광펜 들고, 포스트잇 플래그도 챙기시고요><

서문부터 훅훅 들어왔던 공감 문장들..

아 이건 제가 늘 애타게 찾던 내용 아닙니까?

이제서야 만나다니.. ㅠㅠ

정말 감격 또 감격..

열심히 또 열심히 읽었습니다.

SOC라는 것도 알게 되고, 꼰대에 대한 내용 외에도

많은 정보가 담긴 책이었어요.

정말 이 책 하나에 가득가득한 내용이 많아서 너무너무 잘 읽었다!

라고 생각하며 덮을 수 있었던 멋진 책이라고! 별 다섯 개 책이라고 말할게요!

그리고 나는 꼰대가 되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하면서

강추 초초초초 강추 할 거예요!!!!

남녀노소 나이 상관없이 꼰대가 될 수 있습니다.

꼰대가 되지 않기 위해 다들 한 번쯤 읽어봤으면 좋겠습니다 > <

-

나는 윗사람에게 휘둘리고 눈치만 보면서 일하는 사람을 꼰대라고 부른다. 나이와는 전혀 상관없다.

꼰대란 구태의연한 자기 사고방식을 강요하고 타인의 말을 전혀 듣지 않는 사람의 총칭이다.

P.34

-

최근 회사의 진급시험을 본 뒤 듣게 된 남자친구의 이야기.

자기는 어떻게

그 사람들이랑 같이 일하냐?

"엉? =_= 왱.. =_="

"자기가 그동안 그 사람 때문에 스트레스받고 힘들다고

울면서 이야기할 때마다, 이해하는 척 위로했었는데..

오늘 직접 자기가 왜 화가 났었는지 왜 그랬었는지 이해할 수 있는

말투랑 표정을 보니까 너무 이해가더라.."라고 말하는 나의 오빠님

"오늘 오빠가 본 건 새 발의 피야 ㅡ_ㅡ"라고 답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하여 최근 이 책을 사랑하게 되었어요

받은 지 언제임 2주 된 듯... 따흐흑..

곱씹으면서 읽느라.. 포스트잇 다 쓸 뻔..

책 전부다 밑줄 그을뻔했잖아요...

@위즈덤하우스 미웡!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고있긔..) ㅋㅋㅋㅋㅋㅋ

휴 2018년도 손가락 안에 꼽는 저의 베스트셀러로 등극하겠사옵니다..

아멘- (종교 없는 거 안 비밀)

꼰대가 폭언을 하는 이유는 개가 짖는 이유와 유사하다.

동물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개가 짖는 데에는 네 가지 의미가 숨겨져 있다고 한다.

첫 번째는 스트레스 해소,

두 번째는 짖는 것 자체가 재미있어서,

세 번째는 외로워서,

그리고 마지막은 습관이 되어서라고 한다.

꼰대가 만만한 사람(자기 기준에서)을 향해

폭언을 퍼붓는 것도 이런 이유다.

p.3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