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픽 설계자 - 매출 성장률을 높이는 20가지 트래픽 과학 스타트업의 과학 3
러셀 브런슨 지음, 홍경탁 옮김 / 윌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트래픽 설계자』는 고객을 끌어당기고 유입을 늘리는 트래픽을 설계하는 방법을 담고 있다. 이 책은 타깃 고객층을 정하고 그들을 끌어당길 수 있는 전략을 설계하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트래픽, 즉 유입을 늘리는 전략은 기업 고객의 구체적인 상을 설정하고 그들을 이해하는 데서 출발한다. 나 역시 일을 하면서 유력 고객층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그려본 적이 있었다. 제품이나 기업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시각 전환이 되었던 기억이 난다.

'드림 100'이라는 개념도 재미있었다. 타깃 고객층에게 영향력을 가지는(가질 것 같은) 100명의 인물을 정해서 도움을 주고 받는다는 거였는데, 기업가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라서 흥미롭게 읽었던.

기업가보다 소비자에 가까운 입장인 나에게도 충분히 유용한 정보가 많았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을 분석해서 적절한 활용 방법을 제안하는 부분이 특히 그랬다. 어쨌든 유입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말하고 있는 책이기에, 무엇이든 자기만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전문 용어가 많아서 얼핏 보면 어려울 듯한데 설명이 자세하고 그림처럼 이해를 돕는 여러 장치(?)가 있어서 원만히 읽어나갈 수 있다.

기업의 전략을 이해하고 더 현명한 소비자가 되고 싶은 분들, 자기만의 채널을 운영하는 분들, 사람을 끌어당기는 기업 전략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추천


#트래픽설계자 #러셀브런슨 #윌북 #윌북서포터즈 #윌북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