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게임을 만드는 10가지 방법 - 액션, 퍼즐, 슈팅, 롤플레잉, 레이싱 등 장르별로 배우는 게임 알고리즘
가토 마사키 지음, 고승희 옮김 / 한빛미디어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다른 책들과는 다르게 책의 맨 마지막에서 가장 맘에 드는 문구를 발견하게 되었다.

"뭘 좋아하는지 몰라서 10개만 준비해봤어. 이중에 네 취향 하나쯤은 있겠지."



맞다. 나에게 취향이 맞는 것이 하나는 있다.

슈팅 게임 개발을 해본 나로써는 다음 번에는 게임 개발에 도전을 한다면 RPG에 도전을 해 보고 싶었다. 그래서 그런지 9장을 읽고 직접 개발을 해보면서 주말과 늦은 밤을 세웠다. 


이 책은 순서도와 그림을 통해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어떻게 개발을 시작해야 되는지 아주 친절하게 설명을 하고 있다. 하지만, 번역서 특유에 문체로 종종 이해를 못하는 부분이 있었지만, 그런 부분은 그림과 순서도와 코드로 이해를 할 수 있었다. 

C#과 유니티를 어느 정도 사용할 줄 알고,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은 강렬한 욕구를 가진 분들에게 꼭 추천을 해 주고 싶은 책이었다.


이 책을 통해 내가 만든 RPG 게임에 내용을 담고 예쁜 그림을 추가하여 앱스토어에 한번 올려보자는 목표가 생겼고 앞으로 주말을 게임 개발에 몰두하면서 보낼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