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부터 수채 캘리그라피 - 물감, 붓펜, 색연필 등 8가지 도구로 완성하는 감성 손글씨 ㅣ 러블리 클래스 1
최윤혜 지음 / 피오르드 / 2017년 7월
평점 :

이런 취미 하나쯤은 있어야 한다. 30분이라도 집중할 수 있는 취미.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취미. 예전부터 캘리그라피 관심이 많아서 열심히 펜만 모았다가 드디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 책을 들였다. 캘리그라피, 물론 독학도 가능하지만 뭐든 독학은 시간이 오래오래 걸리는 법. 누군가 먼저 간 사람이 친절하게 안내해주는 길을 차분히 따라 걷는 것도 나쁘지 않다. 그러다 어느 정도 내가 가야할 길이 눈에 보이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혼자 방황해도 늦지 않거든.
이책은 수채 캘리그라피뿐만 아니라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채점용 색연필부터 텀블러나 유리병에도 쓸 수 있는 에딩 페인트 마카까지 8가지 도구를 이용한 손글씨 팁이 담겨 있다. 8가지 도구별 기초부터 캘리그라피 팁을 담은 이 책! 제목은 수채 캘리그라피지만 수채물감이 메인은 아니다. 그래도 역시 수채물감과 붓으로 쓴 캘리그라피가 가장 매력적이긴 하더라.

이렇게 말이다. 와! 그림까지 그리고 싶어지는 수채 캘리그라피. 넘나 사랑스러워서 편지 쓸데도 없지만 누군가에게 손편지를 쓰고 싶어지더라고. 손편지 써서 보낼 사람이 없다는게 쬐끔 씁쓸하긴 하지만 뭐 나만 그런건 아닐테니. 열심히 연습해서 내가 좋아하는 책 속의 멋진 문구를 인스타그램에 올려볼까 생각중이다. 캘리그라피 연습하는데 큰 시간이 드는 것도 아니라 육아맘들이 갖기에 괜찮은 취미인듯 하다.
수채물감뿐만 아니라 붓펜 캘리그라피도 멋지더라. 조만간 일본 여행을 갈 예정인데 이번에 일본 가면 멋진 붓펜을 마구마구 사와야겠다. 역시나 뭘 배우면 또 뭘 하나씩 질러나가야 한다는 거! 그래도 캘리그라피 정도면 정말 저렴한 비용으로 배워나갈 수 있는 취미인 거 같다. 요런 괜찮은 가이드북과 함께 캘리그라피 도전해봅시다!

요책이 좋은 점! 위 사진처럼 덮어쓰면서 연습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다는 거다. 이 위에 덮어 써도 될 거고. 아님 이 위에 다른 종이를 올려놓고 연습해도 될 거다.
그동안 모아뒀던 캘리그라피 붓펜을 드디어 꺼냈다. 붓펜만 보고 있어도 마구마구 설렌다. 이 책보면서 연습도 많이 했네. 첫 작품은 많이 어설펐지만 이쁜 글귀를 캘리그라피로 연습해보니 넘나 재미있더라고. 이 책으로 이쁜 글씨체 따라 써보면서 나만의 글씨체도 만들어봐야겠다. 그래서 멋진 서명 이벤트도 열어보고 말이다. 그때가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틈틈히 연습해보는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