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러버스 - 카페러버라면 꼭 가야 할 카페 버킷 리스트
@_cafelover_ 지음 / 나무수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카페러버스... 육아맘들 하곤 상관 없는 거 같지만. 내년에 꼬순이 어린이집 보내고나면 나만의 시간 마구마구 누릴 예정이다. 거기서 이쁜 별사람용 사진도 많이 찍고요? 뭐, 셀카도 가능할런지 모르겠지만. 용모단정히 꾸며서 나도 애엄마 느낌에서 이제 벗어나고 싶네.

얼마전인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TV 프로그램 호주편을 보는데... 호주 20대 젊은 여자 두명이 한국에 와서는 카페투어를 하더라. 와우, 한국사람인 나도 모르는 핫한 카페 정보를 어찌 알고는 척척 찾아서 거기서 원하는 음료 주문하고 핫한 사진을 마구마구 찍더라는. 근데 그 모습이 참 귀여워보이더라. 이 먼 나라까지 와서 유명한 관광명소가 아닌 카페를 찾아간거야?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 영상을 보고 있으면 그 카페에서 사진 찍고 맛난 음료랑 간식 먹는 그들의 모습이 넘 행복해보여 그럴 수도 있겠다... 납득이 갈거다. 소확행... 뭐 별거 있나. 내가 좋으면 되는 거지.

요즘엔 직접 새로운 카페를 찾아다니고, 새로운 메뉴를 즐기는 게 취미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단다. 이번 주말엔 어떤 카페에 가서 어떤 사진을 찍을까? 이게 소확행 그 자체인거지!!

이책이 나만의 소확행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줄 거 같더라고. 일본 사람들이 쓴거라 카페가 해외인게 살짝 아쉽지만 그래서 더욱 특별한 카페러버즈! 도쿄, 오키나와, 요코하마, 간토 등지의 유명 일본 카페와 하와이, 발리 등 해외의 사진 찍고 싶은 카페 정보가 담겨 있다. 곧 도쿄나 요코하마로 여해을 갈텐데 핫한 카페 꼭 가서 인스타용 사진 마구마구 찍어와야겠다 생각이 불끈!!

 

 

와우!! 사진을 잘 찍은건지... 진짜 카페가 이쁜 건지... 아이 없이 친구랑? 함께 가서 마음껏 인생사진 찍고 싶은 카페들이 왜 이렇게 많은 건지. 우리나라도 찾아보면 정말 많겠지만 해외 카페는 우리나라 카페에서 느낄 수 없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 많더라.

요책 카페러버들을 위한 책이긴 하지만 핫플레이스를 꿈꾸는 카페 창업자분들이 봐도 엄청 도움 될듯. 어떤 컨셉의 카페를 만들지 구상할 때 읽으면 도움이 될거 같더라. 이 카페에는 손님이 왜 모일까? 플레이팅은 어떻게 해야하지? 분위기는 어떻게 만들어볼까... 같은 꿀팁을 요 책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페창업자가 아니더라도 인테리어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봐도 도움될 듯!!! 거기다 이책 보면서 SNS용 사진 찍는 노하우도 배울 수 있겠더라. 느낌있께 사진 찍는 노하우!! 여기 다 있음!! 사실 이런 이유로 이책을 펼치기도 했다.

카페 러버스 부록으로 서울 한핫 카페 소개지까지 있더라. 유명 인스타그래머들이 추천한 카페임!! 그들이 찍은 사진이랑 그들의 짧은 인터뷰까지 실려 있어서 요기가서 사진 찍고 핵인싸놀이 하기 딱 좋을듯!!

꼬순이 3월 어린이집 입소가 넘 기다려지는 요즘!!! 일주일에 하루!! 카페 투어 하면서 나만의 최애 카페리스트 한번 만들어보고 싶네. 마이리얼카페!! 인스타에도 올릴 수 있지 않을까!!!! 내가 가장 애정하는 문래동 올드문래 카페를 시작해서 한번 해보자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