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고의 대부호에게 배우는 돈을 부르는 말버릇 - 인생도 수입도 극적으로 바뀌는 마법의 말하기 습관
미야모토 마유미 지음, 황미숙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은 돈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비단 말버릇은 돈만 불러오는게 아닌듯 하다. 말을 이쁘게 하는 사람들은 언젠가 잘 되게 되어 있더라고. 이책은 평소에 우리가 무심코 던지는 말버릇의 자신이 인생을 좋지 않은 방향으로 이끌 고 있다며 그런 말버릇과 작별인사하고 인생 술술 풀리게 만드는 '주문'이 말버릇을 알려준다. 당연히 부정적인 말을 내뱉으면 안되는 거다. 근데 그게 정작 우리 자신은 그걸 모른다는 거. 이책을 읽다보면... 평소 나의 말버릇까지 뒤돌아볼 수 있게 된다.

그럼 당장 어떤 말버릇부터 붙여보면 좋을까? 첫번째 장엔 인생이 생각대로 흘러가는 '주문'의 말버릇을 소개한다. 첫부분엔 한때 엄청난 광풍?을 몰고온 책 <시크릿>의 내용과 비슷한 이야기를 한다. 우리 입에서 내뱉는 모든 말은 우주에 보내는 주문이니 무의식적으로 나오는 말을 조심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야기하라는 거다. 그게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입 밖으로 내뱉는 말은 모두 이루어지니 조심할 것!! "말이 씨가 된다." 이 표현이 딱 이책이 말하고자 하는 핵심이다. "짜증나", "재수없어", "용서 못해!" 와 같은 말이나 우는 소리, 걱정하는 소리도 피할 것! 대신 "즐거워", "사랑해", "감사해", "고마워", "행복해", "기뻐" 이런 이야기를 자주 쓰란다. 근데.. 아오 좋은 소리만 할 수 있는 상황이 늘 우리에게 오는 건 아니잖아. 그럴 때 어떡하지?

우리에게 불행이 닥쳤을 때 "진짜 최악이네..."라는 말을 무심코 던졌다고 해보자. 글쓴이는 그때 이미 뱉은 말은 어찌할 수 없으니 곧장 행복언어를 이어서 말해보란다. "진짜 최악이네... 아냐, 안... 운이 좋아!! 운이 좋아!!" 이렇게 말이다. 이걸 반복하다보면 점점 불행 언어 내뱉지 않게 된다고. 그래그래... 잘 될 거야!!!

 

 

그리고 이책에서 강조하는 거!!! 칭찬을 자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칭찬 받는 태도도 중요하단다. 겸손이 미덕이 아니라함. 칭찬을 받으면 "감사합니다! 그런 이야기 자주 들어요~"라고 감사와 함께 웃음도 전달하는게 포인트!! 지금 자신이 있는 곳에서 좋은 점을 발견해 늘 칭찬하란다.. 그래!!! 칭찬하자!!! 신랑에게 칭찬을.......................

 

 

이책에서 젤 와닿은 구절이 바로 이부분이다. "내가 먼저 내 편이 되어야 우주도 내 편이 된다." 그러니까 자기 자신을 사랑하라는 거다. 그리고 자신감을 가지라는 거. 스스로 바보 취급하는 자학적인 말은 이제 그만!!! 내가 잘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든다면 그 말을 내뱉기 전에 마음속으로 "괜찮아!! 괜찮아!!" 하고 외쳐보란다. 그런 후에 내가 열심히 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마음이 상대방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말을 골라보자나. "한 번만 더 설명해주시겠어요?", "제가 이런 기계를 다뤄본 적이 없어서 죄송하지만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주세요." 이런식으로 말이다. 사실 내가 뭘 모른다는 걸 상대방에게 들키기가 더 싫은 법이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잘 할 수 있다고 허세를 부려서도 안되는 일. 이렇게 겸손하면서도 자신감 있게 이야기한다면 상대는 오히려 나의 노력을 좋게 받아줄 거란다. 

 

 

도대체 글쓴이가 누구길래 이런 책을 썼을까 궁금할듯 하다. 그래서 이런 말버릇을 가지면 부자가 진짜 되는 거야? 싶을 것(물론 부자가 되지 않더라도 우리 인생에서 절대 손해될 일이 생기지는 않을듯!!). 글쓴이 미야모토 마유미는 집안, 연줄, 학벌 모두 특별하지 않은 직장인이었다가 어느날 우연히 찻집에서 사이토 히토리와 만나게 되었단다. 그는 일본 개인 납세액 랭킹 1위 사업가이자 우리나라에서는 베스트셀러 작가로도 알려진 억마장자라고. 그 첫만남 이후 글쓴이는 그의 제자가 되어서 다양한 가르침을 전수 받아, 이후 사업가로 성공해다함. 그리곤 교토의 부자 순위에까지 올랐다는...

뭐 이런류의 자기개발서 많아도 너무 많지만, 서점이나 카페에서 차 한잔 하면서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잘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언제나 귀기울여 들을만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