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마음이 손글씨가 된다면 - 손글씨 ㅣ 일상의 아르테
김진희(온초람) 지음 / 나무수 / 2018년 8월
평점 :
품절

제목마저 이쁜 일상의 아르테 시리즈 마지막 책 손글씨편 <내 마음이 손글씨가 된다면>이다. 요즘 캘리그라피 관심 있는 사람들이 참 많다. 손글씨가 뭔 대단하 일이라고...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어느 누군가에겐 손으로 써가는 글자 하나하나가 힐링이 된다는 사실. 좀처럼 펜 잡을 일이 없는 일상에서 그날 느낀 감정들을 차분하게 써 내려가다보면 내 마음 한구석부터 '평온함'으로 채워진달까?
이미 몇권의 손글씨책을 집에 두고 있지만 얼마전 출간된 온초람 작가의 <내 마음이 손글씨가 된다면> 요책 캘리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추천한다. 작은 가방이든 어디든 넣어다닐 수 있는 적당한 크기의 이책. 마치 다이어리를 챙겨다니듯 가방에 넣고 카페에 앉아 커피 한잔 하면서 끄적이기 좋은 그런 책이다.

앞장에는 손글씨가 처음인 분들을 위한 친절한 설명까지. 펜에 따른 특징과 활용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역시나 다이소에는 없는게 없다는... 캘리그라피 트윈펜이 있었구만. 조만간 다이소 들려서 펜 구경 실컷 해야겠다. 다음장을 펼치면 전문 캘리펜고 브러시펜 활용법도 자세히 안내되어 있다. 뭐든 손으로 하는 건 이렇게 설명으로 들어봐야 이해하기 힘들지도 모른다. 직접 손으로 써봐야함. 그래도 요렇게 이론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니 시작이라도 해볼 수 있겠다는 용기가 생기겠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