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 동작 이은형의 복부 크러시 - 도구 없이 쉽게 #오늘밤은뱃살빼고자요
이은형 지음 / 나무수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요즘 난 주변 육아맘들에게 필라테스 완전 강추하고 다닌다. 필라테스 시작한지 6개월 째. 얼마전 디스크초기 진단 받고 고생 무지 했는데 운동 시작한지 6개월이 된 지금 허리 통증이 잡힌거다. 넘나 신기함. 정형외과 의사쌤도 지금 단계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건 꾸준히 운동하는 거랑 물리치료 밖에 없다더라고.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약은 진통제랑 근육 이완제. 그러니 약은 뭐 디스크를 근본적으로 치료하는데 아무런 효과가 없는거다. 처음엔 필라테스하고는 허리가 더 아팠는데 복부 코어가 강해지니 거짓말처럼 허리 통증이 줄어듬!! 그래서 진짜 이젠 이거 안하면 불안해진다. 다시 허리 아플까 말이다. 그래서 얼마전 홈트할 수 있는 요가매트 사고, 폼롤러랑, 고무밴드까지 구입!! 레슨 없는 날엔 집에서 30분이라도 운동 해보려고 한다. 그래서 구입한 요책!
진짜 복근 만드는게 젤 중요함. 아이 낳고 허리 푹 꺼진 육아맘들. 그거 얼른 운동으로 교정하지 못하면 나이들어 더더더 고생한다. 다이어트도 중요하지만 그전에 허리에 탈이 안나면 다행인거다. 그러니 얼른 운동 시작합시다!! 근데 독박육아라 아이 맡겨두고 1시간 운동갈 여유가 없는 맘들이라면 요런 필라테스책 한권으로 시작하는 거 나쁘지 않은 거 같다. 아이 낮잠잘 때나 아이 아침에 일어나기 전에 딱 30분만 시간 내서 유산소 운동 10분 하고, 스트레칭이랑 필라테스 20분 매일 꾸준히 하면 정말 몸이 달라지는 걸 느끼실 거다.
요책은 운동 전후 스트레칭 방법부터 필라테스 기본 자세까지 운동 기본부터 자세하게 나와있다. 아주 고난도 동작이 아니라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동작들이다. 진짜 내가 얼마나 뻣뻣한지 다들 눈으로 보셔야할텐데 말이다. 레슨가면 강사님도 늘 놀라신다... 하체가 너무 타이트하다고 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필라테스 동작들 다 따라한다. 왜냐하면 꼭 완벽하게 동작을 따라해야만 운동효과가 나타나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딱 자기가 할 수 있는 만큼만 하면 된다. 그래도 충분히 운동이 됨. 오히려 무리하다가는 근육 손상 올 수 있다.
다른 부위는 몰라도 이번 여름전에 뱃살만큼은 정리하고 싶다면 이책 강추!! 이책 제목이 복부 크러시... 인만큼 복부 중심의 운동들이 많다. 근데 사실 운동중에 젤 어려운게 복부운동이라는 거!ㅜㅜ 1:6 그룹 레슨하러 가면 다들 비명 지르는 동작이 요런 동작들이다. 그냥 보기엔 넘 쉬워 보이는데 이거 5초만 제대로 버텨도 배가 부들부들 떨린다. 뱃살 빼는거 물론 이런 부분 운동만으로 절대 안된다. 유산소 운동도 병행해야함. 지난번에 살짝 보여준 플랭크 같은 동작도 꾸준히 하고, 실내자전거 같은것도 30분 씩 밟아줘야한다. 그리고 필라테스책에 나오는 요런 동작 하루에 한가지만 제대로 따라하면 뱃살 잡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