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그림 - 수채화 일상의 아르테
정세영(세송이) 지음 / 나무수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내 블로그 이름이 '조르바의 이런저런 취미생활'인 이유 어렴풋 눈치채신 분들도 많으실 거다. 블로그에 올라오는 글을 보면 정말 이것저것 손 안대는 게 없다. 요리도 하고요, 한때는 뜨개질에도 빠져서 집에 털실도 몇 박스 있다. 우쿨렐레도 열심히 배워서 하와이 신혼여행 가서 100만원 짜리 우쿨렐레도 사왔다. 언젠가 온가족 우쿨렐레 합주를 할거라며 우리집엔 신랑꺼, 꼬순이꺼까지 우쿨렐레가 3대나 있다. 거기다 한때 그림도 그리고 싶어서 우리집에 각종 그림도구?가 한가득이다. 색연필, 수채화색연필 종류별로 있다. 도대체 나라는 인간은 왜 이런저런 잡다한 것에 두루두루 관심이 많은 걸까? 왜 하고 싶은 일이 이리도 많은 걸까?... 뭐, 그런 고민은 사춘기때 이미 실컷 한듯하고요. 20대가 지나고 30대가 되니 그냥 내가 원래 그런 인간이다 싶더라고. 에너지가 넘치고 넘쳐서 한순간도 가만히 있질 못하는 스탈인거지. 근데 지금은 육아에 전념중! ㅜㅜ

그나마 꼬순이가 순둥하고 엄마 친화적인 아이라 육아 스트레스 크게 받지 않고 살고 있지만, 가끔 같이 사는 남의편 때문에 분노 조절이 안될 때가 많다. 거기다 싸울 때마다 전업주부라는 약점을 잡고 은근 내 자존감을 까내리려는 남의편 때문에 가끔, 아주 가끔 울적해질 때가 있긴 하다. 그럴 때마다 책을 읽거나, 뭔가 생산적인 일을 하곤 하는데 이제 그림을 조금씩 그려볼까 싶더라. 그래서 요즘 핫한 수채화책 <날마다 그림>을 펼쳤다. 책을 펼치는 순간, 붓을 잡고 싶어지는 이책!

 금요일 오후, 꼬순이를 퇴근한 신랑에게 맡기고 필라테스 하러 가는 길. 이책 들고 산책로에 잠시 앉았더랬다. 그림을 그려볼 여유 시간은 없지만 어떤 그림을 먼저 그려볼까 하고 책장을 넘겼다. 이책은 공원이나 집, 카페 같이 일상의 공간을 간단히 수채화로 그릴 수 있는 팁들을 담고 있다. 그림만 보고 있음 뭔가 디게디게디게디게 쉬워 보인다. 거기다 대부분 밑그림 없이 짧은 시간에 뚝딱 멋드러진 작품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요즘 꼬순이 데리고 공원에 나오면 꼬순이랑 자연관찰 열심히 하는데 아이와 함께 나뭇잎 수집해서 요렇게 수채화로 뚝딱 그린 뒤 나뭇잎 스크랩북을 만들어도 좋을거 같다. 뭔가 디게 쉬워보이는 가이드!! 요 <날마다 그림> 책은 최대 12컷 이내로 과정을 구성해서 누구나 쉽게 수채화그림 시작할 수 있도록 한다. 과정만 보면 넘나 쉬워보임!

 

 

 

이쁘게 꾸민 카페에서 가끔 보는 요런 일상의 그림들. 그런 그림들에 매력을 느낄 때가 있다. 특별한 사물이 아니라 지금 내 눈앞에 보이는 애정하는 사물들을 그려서 그걸 우리집에 걸어두기!! 상상만 해도 기분 좋아진다. 이책은 이렇게 집에 있는 사물들을 이쁘게 그릴 수 있는 꿀팁도 전해준다. 작가가 다양한 대상을 수채화로 그려서 아래에 자세히 설명 해주니, 초보자들도 쉽게 수채화 시작할 수 있겠더라. 나도 당장... 고급진 수채화물감 사고 싶어진다는? 아고... 난 이게 병이다. 뭐 새로운 걸 시작하기 전에 도구부터 막 비싼걸 지름!!! 이거 고쳐야 하는데... 그냥 지금 집에 있는 걸로도 충분히 멋진 그림을 그릴 수 있는데 말이다.

 

한번쯤 그림을 그리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던 분들에게 수채화책 <날마다 그림> 추천한다. 문화센터에서 제대로 배워볼 수도 있지만 나처럼 독박육아맘이라 일주일에 한시간도 나만의 시간 만들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이책으로 가볍게 그림 그리기 시작해봐도 좋을거 같다. 언제 어디서든 꺼내볼 수 있는 다이어리 사이즈라 아이 유모차 태우고 공원 산책 나가서 아이가 잠시 잠이 들었을 때 공원 벤치에 앉아 수채화 색연필 꺼내서 그림을 그려봐도 좋을 거 같다. 뭐든 시작부터 거창할 필요가 없다. 소소하게 시작해서 그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얻을 수 있다면 그게 최고인듯! 요즘 정말 공원에 앉아서 책 읽거나, 그림 그리기 좋은 날씨다. 언젠가는 해봐야지... 라고 마음만 먹지 말고 수채화책 <날마다 그림> 요책 얼른 구입하셔서 당장 시작해보시길!! 붓을 잡는 순간 힐링 되는 느낌 들 거다. 물론 요 책대로만 그려진다면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