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붙 개발자의 벼락 성공기
아이리스 클라슨 지음, 이미령.김태곤 옮김 / 한빛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흥미로워 서평을 신청하게 된 책.

개발자의 시선으로 업무에 대한 내용들을 에피소드화한 소설이다.

이런 소설을 접하기가 쉽지 않은데 나름 신선하게 다가오기도 하고 마치 일을 하고 있는 게 상상이 되기도 한다.

동종업계 종사자로 읽으면 마치 일을하는 기분이라 내용이 막 재밌게 다가오진 않은 것 같다.

업무의 연장선상의 느낌이라 그런가 ..? ㅎㅎ

그래도 여러 용어들과 개발 사이클, 아키텍트 등 흐름을 이해하기는 좋은 것 같다.

가볍게 읽기 좋은 책.

비개발자가 읽었다면 여러 개발 용어들에 머리가 혼미할 것도 같다.

그래도 주석으로 어려운 용어들은 다 설명이 되어있고 관심이 있다면 이 용어를 이렇게 쓰는구나 하는 재미가 있을수도 있겠다.

책의 장점!

중요 내용들이 볼드체 되어있어서 눈에 잘 들어온다.

책의 단점!

볼드체 되어있지만 자간이 좁아 약간의 불편함이 있다.

내용 번역이 살짝 지루한 느낌이 있다ㅠㅠ

유머가 계속 나오는데 나랑은 맞지 않아 재미없었다

누구에게 추천하면 좋을까?

개발에 관심이 있는 학생 ..? ㅎㅎ또는 비개발자가 개발은 어떤걸까 가볍게 읽어보고 싶다면 ... 추천한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