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해도 프로 작가처럼 잘 그리는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빨간고래(박정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패드 드로잉을 할떄 대표되는 앱은 프로크리에이트.

이 앱이 드로잉에서는 유명해서 나도 다운을 받았었는데 생각보다 다루기 어려워 버벅거리곤 했다.

그런 프린이들을 위한 책! 프로크리에이트로 작업하는 방법을 쉽게 알려주는 책이다.

빨간고래님이 알기 쉽게 드로잉하는 법을 알려준다.

무엇보다 좋았던건 책에서 제공해주는 파일들이 있어서 책을 보면서 하나하나 따라해볼 수 있다.


이런 그림들이 훨씬 더 많다 ㅎㅎ제공되는 파일들로 실제 프로크리에이트에서 파일들을 불러와 작업을 따라해보니 재미도 있었다. 그림체가 귀엽다.


빨간고래님은 이렇게 유투브도 하신다. 책에 레슨별로 QR코드가 있어서 모르는 부분은 동영상을 보면서 진행하면 된다. 드로잉 말고도 일상도 있고, 다른 그림 영상들도 많으니 한번쯤 둘러봐도 좋을듯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B%B9%A8%EA%B0%84%EA%B3%A0%EB%9E%98


 

아이패드 드로잉 준비단계부터 단계별 기초 익히기, 손그림 그리기


 

그 다음 레벨업한 테크닉들 익히기를 통해 디테일한 부분들을 배울 수 있다. 그리고 깨알 굿즈 만들기 챕터도 있고


 

마지막 챕터에는 프로크리에이트를 좀 더 다루기 쉽게 하는 꿀팁들이 소개된다.


레슨 하나하나 이렇게 준비 파일들이 있고, 완성 파일도 함께 제공된다.

그리고 꿀팁 영상도 있으니 모르면 바로 볼 수 있다.

이책을 통해서 하나하나 따라해봤는데 ㅎㅎ재밌기도 했고 이모티콘 만드는 부분도 배워서 좋았다.

움직이는 gif를 만드는걸 처음알았네 ㅎㅎ

그리고 빨간고래의 브러쉬도 제공이 되서 다른그림 그리는데도 활용할 수 있고 좋은 것 같다 ㅎㅎ


이런 꿀팁도 알려주고 ㅎㅎ다음에 한번 도전해봐야지


 

그리고 신기했던 것 또하나, 3D 모델 페인팅 ㅎㅎ신기하다. 따로 레이어도 있고 다음에 한번 응용해봐야겠다.

아무튼 초보들도 곧잘 따라할 수 있으니 프로크리에이트가 어렵다 하는 초보는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