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잠재력 측정을 위한 역동적 평가
로버트 J. 스턴버그.엘레나 L. 그리고렌코 지음, 염시창 옮김 / 학지사 / 200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내용은 정말 좋은데 번역이 아쉽네요. 원서랑 같이 보세요. 책 p. 56에 정태적 평가라고 써야 하는데 역동적 평가로 잘못 번역했네요. 또 p. 58에서도 ‘장애를 가진 영재아‘가 아닌 ‘불리조건에 있는 영재아‘(?)로 나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과정 중심 평가 - 역동적 평가로 실천하기
김병룡.김형욱.황의택 지음 / 지식프레임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내용에 깊에 공감합니다. 더 이상 교육에서 평가의 목적이 학생들 성적 순으로 줄세우기로 가면 안되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언어 학습.교수.평가를 위한 유럽공통참조기준 - 개정판
유럽 평의회 엮음 / 한국문화사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CEFR이 어떻게 의사소통 활동과 언어능력 수준을 기술하기 위해 6단계로 세분화한 척도 체계를 만들었는지 알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제2언어 습득의 원리와 연구 동향
황종배 지음 / 한국문화사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원에서 습득론 수업에 사용하고 있어요. Gass와 Selinker가 2008년에 쓴 Second Language Acquisition을 한국어로 읽는 느낌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보자를 위한 언어학개론
브루스 M. 로우, 다이안 P. 레빈 지음, 장영준 외 옮김 / 시그마프레스 / 200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같은 출판사에서 인류학자가 쓴 언어학강의(2012)로 개정판이 나왔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