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찰여행 - 인생에 쉼표가 필요하다면 산사로 가라
유철상 지음 / 상상출판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일론 신자이긴 하지만 저는 성당에서 결혼한 천주교 신자입니다. 한데 언제부턴가 산과 나무가 좋아 숲을 찾으며 자연스럽게 방문하게 된 산사

 나이 먹으면서 산사가 주는 고요함이 좋아 찾기 시작했는데 사실 그 의미도 자세히 알지 못했던 곳이 아쉬운 차에 만나게 된

 여행전문가 윤철상 님이 쓰신

 상상출판 아름다운 사찰여행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산사, 한국의 산지 승원을 포함한 56곳의 사찰을 휴식, 마음, 수행, 인연, 여행, 힐링 등의 테마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도서의 묵직함에 휘리릭 책을 넘겨만 봤는데 고즈넉한 사찰의 이미지들. 한번 방문했던 선암사, 해인사, 선운사, 월정사, 용문사, 전등사, 봉은사 등의 사찰은 한눈에 쏙 들어와 반가웠습니다.

 

 

 하지만 가보지 못한 사찰들은 불교신자가 아닌 탓인지 눈앞에 그려지듯 술술 읽히지 않아 어렵게 느껴졌지만 앞으로 방문하고픈 사산 리스트에 추가하면서 올가을 단풍 여행을 조심스럽게 계획해 봅니다.

 

 

사찰을 방문할 때의 포인트 <이것만은 꼭!> , <찾아가는 길,>, <템플스테이 여부>, <맛집>, <잠자리> 등 유익한 정보들이 있어 여행 계획을 세우기에 도움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특히, 여행 가이드와 함께 다니는 듯이 자세한 설명과 감성적인 에세이가 인상적이어서 제목 그래도 아름다운 사찰여행입니다.

 

 

불교신자 혹은 사찰을 즐겨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